티스토리 뷰

남자배우

윤경호 프로필 나이 결혼 자녀

1그랜드캐년1 2022. 4. 7. 20:21

윤경호 프로필 나이 결혼 자녀 키

배우 윤경호는 오늘 방송되는 예능 프로그램 '어쩌다 사장2'에 출연 한다는 소식입니다. 윤경호는 현재 영화와 드라마에 예능까지 가리지 않고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배우 윤경호의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과거 부인(아내) 결혼 자녀 고향 학력 출연작품 인스타 키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윤경호 프로필 정보

윤경호 프로필 정보부터 살펴보면 본명 윤경호이며 1980년 7월 5일생으로 나이는 43살입니다. 키 180cm, 혈액형 A형이며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생이라고 해요. 학력사항 동국대학교 사범대학 부속고등학교 - 우석대학교 연극학 졸업이고 가족은 부인(아내)와 자녀 2명이 있다고 합니다. 2002년 SBS 드라마 '야인시대'로 데뷔하였으며 소속사는 '매니지먼트 구'입니다.

최근 넷플릭스 드라마 '마이네임'과 새롭게 시작한 JTBC 드라마 '그린마더스클럽'에서 '이만수'역으로 출연하게 된 윤경호는 사실 어렸을 때 힘든 시간을 보냈다고 합니다. 윤경호가 고등학생일 때 어머니가 사고로 돌아가시면서 아버지와 동생, 세명이서 살았다고 하네요. 윤경호의 아버지는 건설현장에서 일을 하셨다고 하는데 윤경호가 배우가 되겠다고 했을 때 잘생긴 얼굴도 아니고 돈도 없으니 기술이나 배우라고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윤경호는 하루 빨리 좋아하는 일을 하고 싶었고 연극에 빠지게 되면서 연기자가 되기를 강력히 원했지만 아버지의 반대가 심했었다고 하네요. 그렇게 윤경호는 군대를 갔고 제대를 하자마자 신문광고를 본 뒤 보조출연자 사무실을 찾아갔고 그렇게 드라마 '야인시대'에서 단역으로 출연하며 배우로 정식 데뷔를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사실 윤경호는 이 드라마 출연하기 전 연극무대에서 오랜 시간동안 연기를 했었다고 하는데 잠시 드라마에 얼굴을 비췄지만 다시 연극무대로 돌아갔다고 하는군요.

 

윤경호 연기모음 보러가기

 

윤경호 아내이야기 보러가기

윤경호는 연극 무대에서 활동을 이어가며 영화 오디션을 계속 봤고 그렇게 영화에 캐스팅이 되면서 영화에서도 얼굴을 비출 수 있게 되었어요. 다양한 작품에서 악역, 선역, 조연, 단역을 가리지 않고 다양한 작품에 출연을 하였는데 영화 '군함도' 출연 당시에는 체중을 무려 34kg을 감량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였습니다. 그래서 당시 작품 촬영 중 1억원이 드는 장면에서 NG를 내게 되었는데 감독님이 아무 말 없이 넘어가는 일을 겪기도 하였다고 하네요.

윤경호 결혼 부인 자녀

결국 영화 '완벽한 타인'에 출연하며 연기력을 인정 받으며 영화와 드라마에 명품조연으로 다양한 작품에 출연을 하고 있습니다. 윤경호는 사실 이미 결혼을 한 배우라고 해요. 윤경호 부인은 일반인이라 전혀 알려진 바가 없으며 결혼 소식도 알려지지 않았는데 결혼 이후 부인과의 사이에 자녀가 두 명이 있다는 정도만 알려졌습니다. 지난 2019년 12월 인터뷰에서는 둘째 아이가 백일이 되었다고 밝히기도 한 것으로 보아 조금 늦게 결혼을 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긴 하네요. 그럼 앞으로도 좋은 연기력으로 다양한 작품에서 활발한 활동 이어가는 배우 윤경호가 되기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