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창 프로필 리즈 부인 딸 송상은

반응형

송영창 프로필 리즈 부인 딸 송상은

배우 송영창은 새롭게 시작하는 JTBC 드라마 '디 엠파이어 : 법의 제국'에서 '한건도'역으로 출연 한다는 소식입니다. 송영창은 영화와 드라마에서 명품 조연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죠. 그래서 오늘은 배우 송영창의 프로필 정보와 나이 리즈 과거 부인(아내) 유남희 딸 송상은 고향 작품활동 인스타 키 등 여러 이야기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송영창 프로필 정보

송영창 프로필 정보부터 살펴보면 본명 송영창이며 1958년 4월 2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65세입니다. 고향은 경상남도 진주시 출생이고 가족 사항으로는 부인(아내) 유남희와 딸 송상은이 있어요. 최종학력 중앙대학교 대학원 연극영화학과 석사 수료이며 1980년 동양방송 성우로 데뷔하였습니다.

송영창은 젊은 세대에게는 영화 '아저씨'에서 '1958년 개띠 오명규'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1958년 4월 2일 경상남도 진주시에서 해군 준장을 지낸 아버지의 아들로 태어났으며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과를 졸업하고 1983년 중앙대학교 대학원에서 연극 전공으로 연극영화학 석사 학위를 취득 하였어요. 송영창의 부모님께서 허락한 연극영화학과 입학의 조건이 강의 쪽으로 나가는 것이었다고 하는데 결국 강의도 나가게 되었으니 시간이 흘렀어도 부모님과의 약속을 지키게 되네요.

 

영화 아저씨 명장면 보러가기

 

딸 송상은 유튜브 보러가기

송영창은 연극계에서 많이 알려졌는데, 연극 '고도를 기다리며'의 '에스떼라공'역은 자타가 공인하는 명연기를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TV나 영화에서는 상대적으로 덜 알려졌는데 1989년 제작된 6.25 특집극 '비극은 없다'에서 역사의 굴레 아래서 좌절하고 고생하는 지식인으로 출연해 인지도를 얻기도 하였습니다. 이후 여러 트랜디 드라마에서 모범적인 회시원 및 원조 실장님 전문 배우로 얼굴을 알렸으며 KBS 드라마 '삼국기'의 태종 무열왕 연기 등으로 이름을 알리게 되었습니다.

송영창 부인 딸 송상은

송영창은 2000년 초 KBS 드라마 '태조 왕건'에서 첫 회에 출연 하기도 하였는데, 극초반 궁예가 철원성을 점령하는 장면에서 철원성주로 신라의 방어군을 이끄는 장면에서 열연했고, 극중 초반이라 깊은 인상을 남기기도 하였습니다. 송영창의 부인은 유남희로 직업은 성우이며 만화 '세일러문'에서 '세일러 우라누스'로 유명하기도 하죠. 송영창과 부인 유남희 사이에 자녀로 딸 한 명이 있는데 딸 송상은 역시 배우의 길을 걷고 있으며 뮤지컬과 드라마에서 조연이지만 꾸준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럼 앞으로도 좋은 모습으로 활발한 활동과 화목한 가족이 계속 되기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2022.03.02 - [여자배우] - 송상은 프로필 과거얼굴 아빠

 

송상은 프로필 과거얼굴 아빠

송상은 프로필 과거얼굴 아빠 배우 송상은은 애플tv 드라마 '그리드'에서 '채종이'역으로 출연을 하고 있습니다. 송상은은 배우 송영창의 딸로 가수 겸 뮤지컬 배우에 이어 드라마에도 꾸준한 활

barobaro82.tistory.com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