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창석 프로필 나이 와이프 이정은 필모그래피

고창석의 최근 소식으로는 디즈니플러스 드라마 '로얄로더'에 출연을 한다고 합니다. 고창석은 최근 영화와 드라마를 통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어요. 오늘은 배우 고창석의 프로필 정보 나이 고향 와이프 부인(아내)이정은 영화 드라마 키 몸무게 딸 최근영상 인스타 작품활동 필모그래피 등 다양한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배우 고창석 프로필 정보
  • 고창석 리즈 과거이야기
  • 고창석 와이프 이정은 딸
  • 고창석 작품활동 필모그래피

■고창석 프로필 정보

고창석은 1970년 10월 13일생으로 올해 나이 53세라고 합니다. 고향은 부산시 남구 출생이며 고창석 키 168cm 몸무게 88kg 혈액형은 AB형이라고 하네요. 학력사항으로는 해운대고등학교 - 부산외국어대학교 일본어과 중퇴 - 서울예술대학교 연극과 졸업이라고 하고 가족으로는 와이프(부인) 이정은과 딸 고예원이 있습니다. 2001년 영화 '이른 여름, 슈퍼맨' 으로 데뷔 하였으며 소속사는 블러썸 엔터테인먼트라고 합니다.

■고창석 리즈 과거이야기

고청석은 부산외대 시절 탈춤 동아리 및 마당극 활동을 하였는데 대학교 중퇴 이후 1994년에 민중노래극단 '희망새'에 가입하여 1995년 2집과 1997년 3집 음반 제작에 참여한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창석은 데뷔한 이후 단역이나 조역을 통해서 스크린에 출연하기 시작하였어요. 2009년에는 드라마 '드림'을 통해서 출연하였지만 제대로 이름을 알린 건 2010년 영화 '의형제'에서 베트남 악역으로 출연을 한 것입니다.

당시 고창석이 베트남 사람 연기가 너무 좋아서 아직도 베트남사람 이냐나는 이야기를 듣는다고 하는군요. 고창석은 영화, 드라마, 연극 등 다양한 장르를 통해 활동을 하고 있는데 주로 조연으로 출연해 깨알같은 웃음을 보여주는 역할을 자주 맡고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유명해진 것도 '1박 2일' 명품 조연 특집 출연과 '무한도전' 못친소에 출연을 하며 많은 사랑을 받게 되었습니다.

■고창석 와이프(부인) 이정은 딸

고창석은 특유의 익살스럽고 친근한 이미지 덕분에 바라이어트 프로그램 출연도 종종 하고 있죠. 연극 공부를 한 사람답게 좋은 가창력을 가지고 있으며 못친소 특집 때도 노래실력을 보여주기도 하였습니다. 고창석은 1999년 결혼식을 하였으며 결혼 이후 서울예대를 졸업한 뒤 배우로 데뷔 하였는데 고창석이 극단에 있던 '희망새' 시절 동료였던 부인 이정은 역시 배우로 연극계에서 활발하게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고창석과 아내 이정은 사이에는 고예원이라는 딸이 한 명 있는데 아주 닮은 얼굴로 화제가 되기도 하였죠.

고창석의 아내 이정은은 1973년생으로 올해 나이 50세로 고창석보다 3살 연하이며 고향은 고창석과 같은 부산시 출생이라고 합니다. 키 167cm 에 몸무게 48kg 이며 경성대학교 국어국문학 학사와 서울예술대학 연극과 학사 졸업이라고 합니다. 고창석 아내는 주로 연극무대에서 활동을 이어갔으며 영화에서는 단역이나 조연으로 출연하였는데 최근 2015년 영화 '극비수사' 에서는 은주 엄마로 출연하였고 드라마에서는 '친구, 우리들의 전설' 과 '응답하라 1994' 에서 삼천포 엄마로 출연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고창석 딸얼굴 보러가기

 

고창석 아내얼굴 보러가기

■고창석 작품활동 필모그래피

고창석은 뛰어난 가창력까지 가지고 있어 뮤지컬도 출연을 하고 있으며 최근 영화 '택시운전사', '1987', '지금 만나러 갑니다', '암수살인', '자전차왕 엄복동'에서 좋은 연기를 보여주었고 드라마 '응답하라 1988'과 '우리가 만난 기적', '남자친구'에 이어 '메모리스트'에서 '구경탄'역으로 출연을 하기도 하였죠. 거기다 새로운 작품들 까지 전성기라고 봐도 무방하겠네요. 그럼 앞으로도 좋은 연기력으로 활발하게 활동을 이어가는 배우 고창석이 되기를 응원하겠습니다.

 

 

이시원 나이 학력 서울대

배우 이시원은 새롭게 시작하는 OCN 드라마 '본 대로 말하라' 에 출연한다는 소식이네요. 이시원은 최근 여러 드라마를 통해 조금씩 얼굴과 이름을 알려가고 있는 배우입니다. 오늘은 배우 이시��

barobaro82.tistory.com

 

박주현 배규리 나이 인스타

박주현은 곧 시작할 넷플릭스 드라마 '인간수업' 에 '배규리' 역으로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박주현은 작년 데뷔한 신인 배우로 안정감 있는 연기와 예쁜 외모로 큰 기대감을 주고 있네요. ��

barobaro82.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