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조영구 프로필 부인 신재은 집안
방송인 조영구는 이번주 방송되는 MBC 예능 '라디오스타'에 출연을 한다고 합니다. 조영구는 결혼 이후 다양한 방면에서 활발하게 활동을 이어가고 있군요. 오늘은 조영구 과거와 부인(아내) 신재은 결혼이야기 이혼 아들 학력 어머니 고향 나이 등 다양한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조영구 하면 KBS '연예가 중계'의 리포터 하면 제일 먼저 생각나는 연예인이죠. SBS '한밤의 TV연예'에 1997년 부터 마지막 방송에 이르기까지 무려 19년간 리포터로 출연하였는데 2016년 종영하며 한밤을 떠나게 되었고 이후 '본격연예 한밤'으로 부활하자 조영구도 합류하는 게 아닌가 했지만 조영구는 합류하지 않으며 하차가 공식 확정이 되며 많은 팬들에게 아쉬움을 주기도 하였습니다.
▶조영구 프로필 정보
조영구는 1967년 8월 12일생으로 올해 나이 56세 입니다. 고향은 충청북도 충주시 출생이고 조영구 키 166cm, 몸무게 66kg, 혈액형은 B형이라고 하네요. 학력사항으로는 충북대학교 회계학 학사 - 성균관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석사 졸업이며 가족은 부인(아내) 신재은과 아들 조정우가 있습니다. 조영구는 1994년 SBS 공채 MC 1기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조영구 아내 신재은
조영구의 아내는 쇼핑호스트 신재은이죠. 둘은 어린시절 자라온 환경부터 완전 달랐다고 합니다. 조영구는 고향에서 서울로 올라올 때 100만원만 들고 올라왔고 대학을 다닐 때 교수님이 끼가 있다는 것을 알고 김병찬 아나운서에게 소개시켜주었다고 하는군요. 아나운서는 탈락하였지만 MC로 합격이 되었고 닥치는 대로 일을 해 돈을 벌었다고 하는군요. 반면 신재은은 부잣집에서 태어났다고 합니다.
▶신재은 아내 집안
신재은이 아내 조영구와 결혼을 한다고 했을 때 혹시 조영구의 돈을 보고 결혼한거 아니냐는 이야기가 많았다고 하는데 처음엔 조영구에게 관심이 없어 돈이 많은 줄도 몰랐다고 하는군요. 하지만 조영구는 자신의 30억을 보고 결혼했냐고 물어보기도 하였다고 하는데 신재은의 집안이 조영구보다 더 부자라고 이야기 하기도 하였습니다. 신재은의 어머니는 대학교 생물학과 교수였고 아버지는 국제 오일 무역업을 하는 사업가 였다고 하네요. 상당한 규모로 하였으며 나중에 강나멩서 임대업을 하였다고 하며 신재은의 외할아버지는 대학교 총장을 지내기도 하였다고 합니다.
▶조영구 신재은 결혼
신재은은 직업이 방송인 겸 쇼핑 호스트로 1978년 8월 15일생 올해 나이 43살로 남편 조영구와 나이차이가 11살이 난다고 하는군요. 조영구와 신재은이 만나게 된 것은 가수 현숙의 소개 덕분이었다고 하는데 소개팅에서 조영구의 진솔한 모습과 신재은이 그동안 봐왔던 잘난 척 하는 남자와는 다른 모습에 마음이 흔들렸고 처음에는 관심이 없다가 꾸준한 조영구의 모습에 결국 결혼까지 골인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조영구 신재은 아들 조종우
신재은과 조영구 사이에 아들 한 명이 있죠. 아들 조정우를 낳았고 화목한 가정 생활을 이어가고 있는데 조정우가 영재라고 하여 화제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또래에 비해 월등히 뛰어난 언어능력으로 상위 0.3% 영재라고 하며 1000명의 경쟁자를 물리치고 고려대학교 영재원에 입학을 하였다고 하는군요. 신재은은 아들과 함께 출연한 '둥지탈출' 이후 '조영구 아내 신재은' 에서 '정우 엄마'로 불리고 있다고 이야기 하기도 하였습니다.
조영구는 최근 다이어트와 운동으로 엄청난 몸을 만들어 화제가 되기도 하였죠. 하지만 근육질 몸매 보다 쳐진 피부 때문에 부러움을 많이 주지 못했는데 그 이후 다시 예전의 모습으로 돌아오며 트로트가수로 변신을 시도하였고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기도 합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좋은 모습으로 활발하게 활동하는 조영구와 그의 가족 집안의 행복을 기도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