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박근형 프로필 부인 아내 이경자

박근형은 방송 예정인 tvN 드라마 '사자'에 출연을 한다고 합니다. 박근형은 지난해 영화 '자전차왕 엄복동'와 드라마 '닥터 탐정'에 출연을 하는 등 활발한 연기 활동을 이어가고 있네요. 오늘은 배우 박근형의 과거 젊은시절과 부인(아내) 이경자 아들 가족 나이 고향 작품활동 필모그래피 등 다양한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박근형 프로필 정보

배우 박근형은 1940년 6월 7일생으로 올해 나이 81세 입니다. 고향은 전라북도 정읍시 출생이며 학력 사항 휘문고등학교 - 서라벌예술대학 연극학과 학사 졸업이라고 하네요. 박근형 키 175cm, 혈액형 80kg, 혈액형 A형이며 가족은 아내 이경자와 아들 박상훈이 있다고 합니다. 1963년 KBS 3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 하였으며 종교는 가톨릭 소속사는 에스비엔터테인먼트 입니다.

▶박근형 과거이야기

박근형은 공채 탤런트로 데뷔 하기 전 1959년부터 연극배우로 활동을 하였다고 합니다. 그러다 1969년 부터 본격적으로 두각을 내기 시작하였다고 하는데 '제 1공화국','유혹','사랑과 야망','인간시장','모래시계' 등 수 많은 드라마에 출연하면서 원로배우까지 오랜기간 활동을 이어가게 되었죠. 박근형은 어린시절 아버지가 정읍에서 여관을 운영하고 있었는데 여관에 투숙하는 영화인들로 부터 공짜로 영화를 보며 연기에 대한 꿈을 키우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그렇게 박근형은 고등학교를 졸업한 뒤 한국배우 전문학원에서 1년간 공부를 한 뒤 1960년 중앙 대학교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그 뒤 뛰어난 연기력을 보여준 박근형이지만 한때는 연기를 못해 방송국에서 쫓겨나고 너무 괴로워 자살을 시도한 적이 있을 정도라고 하네요. 30알 정도의 수면제를 먹었지만 다행이 토하며 목숨을 건지게 되었지만 자신의 길이 아니라는 생각에 시골로 내려갔다고 합니다. 이 때 박근형에게 큰 힘이 되어준 것이 바로 박근형의 아내 이경자라고 하네요.

▶박근형 아내 이경자

박근형의 아내 이경자는 박근형보다 6살 연하이며 대학교를 졸업한 뒤 동생의 소개로 만나게 되었다고 합니다. 원래 둘은 고향 선후배 사이었고 아내는 정읍에 박근형은 서울에 있었는데 집안 형님과 이모가 아내에게 가서 청혼을 하였다가 두 번 다 거절을 당했다고 합니다. 당시 아내 이경자의 집안에서 반대가 있었다고 하는데 당시에는 배우의 이미지가 별로 좋지 않았으며 거기다 유명하지도 않았기 때문이라고 하는군요.

▶박근형 아내와 자녀

결국 박근형의 아내가 집안의 반대를 무릅쓰고 나서며 결혼까지 이루어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결혼 이후 자녀로 2남 1녀를 낳게 되는데 큰아들의 직업은 영상음악가이며 며느리는 극작가라고 하고 딸인 박재은은 연극배우로 활동을 하다가 연기 아카데미를 경영하고 있으며 막내 아들인 박상훈은 현재도 가수 겸 연기자로 활동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예술가 집안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후 박근형 아내 이경자는 위암에 걸리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박근형의 아내 이경자는 2009년 위암 수술을 받고 5년이 지나도 다행이 재발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 이후 박근형은 '꽃보다 할배' 여행 중에도 아내의 건강을 걱정하고 자주 전화를 하며 보살피고 챙긴다고 하는군요. 박근형은 아내가 위암 수술에 들어갔을 때 만약 잘못되어 하늘나라에 가게 되면 자신도 따라 가겠다고 말했다고 하는데 정말 사이가 좋은 부부로 생각이 되네요.

박근형은 배우 후배들에게 무서운 선배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이서진이 꽃할배들 중 가장 무서운 선배로 박근형을 꼽았으며 박근형의 호통으로 전도연이나 조민수가 눈물을 흘리기도 하였다고 하네요. 연기에 대한 열정이 상당한 배우 박근형인데요 앞으로도 건강한 모습으로 좋은 연기 계속 이어 주기를 응원하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