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조동인 프로필 나이 과거얼굴 인스타

배우 조동인은 인기리에 방송중인 MBC 드라마 '카이로스'에서 '이택규' 역을 맡아 출연을 하고 있습니다. 조동인은 올해 SBS 드라마 '하이에나'에서 '고이만'역으로 출연하며 인지도를 올리기도 했었죠. 오늘은 배우 조동인의 프로필 나이 과거 인스타그램 고향 학력 아버지 집안 키 등 다양한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조동인 프로필 정보

배우 조동인의 본명은 조현승이며 1989년 3월 26일생으로 올해 나이 34세 입니다. 가족으로는 아버지 영화감독 조세래, 어머니 그리고 형이 있고 키 184cm, 몸무게 68kg, 혈액형은 B형이에요. 조동인은 2012년 영화 '부러진 화살'로 데뷔 하였으며 소속사는 화인컷엔터테인먼트 입니다.

■조동인 과거

조동인은 2012년 영화 '부러진 화살'로 데뷔 하였는데 당시 주인공인 안성기의 아들역으로 출연한 이후 연기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조동인은 과거 드라마 '용의 눈물'을 보면서 성대모사를 하기 시작했고 중학교에 진학했을 때 같은 반에 연기를 하는 친구가 있었는데 수업시간에 선생님이 대뜸 연기를 시켰는데 그 친구는 바로 일어나 대사를 하는 모습에 다른 친구들은 다 웃었으나 자신은 멋있다고 생각을 했다고 하네요.

■조동인 과거

조동인은 고등학교 2학년 때 연기를 배우기 시작했는데 처음 들어가서는 걷는 법부터 배웠고 그 다음 배운게 개 짓는 소리였다고 합니다. 발성에 도움을 주기 때문이었다고 하며 희극을 손에 잡히는 대로 읽었다고 합니다. 읽고 분석하고 캐릭터 하나를 잡아 인생을 투영하는 연습을 꾸준히 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그렇게 극단 꼭두에서 연기를 시작했고 스무살에는 조명 스태프로 영화계에 입문을 했다고 합니다. 학원에 들어가기 보다 극단을 선택한 이유가 아버지께서 어차피 연기를 할 거면 대학로에서 뭘 해도 해보라고 하셨기 때문이라고 하는군요.

조동인은 대학도 국문학과에 들어갔다고 하는데 아버지의 권유로 인하였다고 합니다. 조동인의 아버지는 영화 감독으로 집안 분위기가 영화와 밀접한데 영화사 '신씨네'에서 어머니가 사무를 봤었고 아버지는 신인감독의 꿈을 안고 시나리오를 들고 찾아와 인연을 맺게 되었다고 합니다. 조동인의 형 역시 제작사 '샤인픽쳐스'를 맡고 있다고 하는군요. 아버지도 원래는 연기를 하고 싶어 하셨고 영화 '스톤'에서 잠깐 출연 하기도 하였다고 합니다.

조동인은 2014년 주연을 맡은 영화 '스톤'은 조동인의 아버지의 데뷔작이자 유작이 된 영화라고 합니다. 이후 독립영화와 저예산 예술영화등 가리지 않고 시나리오만 좋으면 출연을 이어갔고 2017년 군대 복무 이후 박훈정 감독의 영화 '낙원의 밤'과 올해 SBS 드라마 '하이에나'에 '고이만' 역으로 출연을 하기도 하였죠. 조금씩 인지도를 올리고 있는 조동인인데 앞으로도 좋은 연기로 더욱 성장하는 배우가 되기를 응원해보겠습니다.

■조동인 인스타그램 주소

https://www.instagram.com/chodongin_/

 

조동인(@chodongin_)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팔로워 27명, 팔로잉 5명, 게시물 2개 - 조동인(@chodongin_)님의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보기

www.instagram.com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