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류혜영 프로필 나이 몸매 남자친구

배우 류혜영의 최근 소식으로는 새롭게 시작하는 JTBC 드라마 '로스쿨'에서 '강솔A'역으로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류혜영은 드라마 '응답하라 1988'에서 '성보라'로 출연하며 많은 인기를 얻었고 이후 영화와 드라마에 출연을 이어갔지만 큰 활약은 보이지 못한편이죠. 이번 작품을 계기로 다시 올라설지 궁금해 집니다. 오늘은 배우 류혜영의 프로필 정보 나이 과거 성형전 몸매 고향 학력 인스타그램 작품활동 필모그래피 키 등 여러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할까요?

■류혜영 프로필 정보

류혜영 프로필 정보를 보면 1991년 3월 28일생으로 올해 나이 32세 입니다. 고향은 서울시 도봉구 출생이고 키 168cm, 혈액형 O형, 발사이즈 240mm라고 하네요. 최종학력 건국대학교 영화학과 졸업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언니 류아벨이 있습니다. 류혜영은 2007년 독립영화 '여고생이다'로 데뷔하였으며 소속사는 제트피플 입니다.

■류혜영 과거 어린시절

류혜영은 어려서부터 춤추고 노래하고 사람들을 즐겁게 해주는게 가장 즐거웠다고 합니다. 연기자 직업은 사람들 앞에서도 춤도 추고 노래할 수 있다고 생각했고 자신이 가장 즐겁게 할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했다고 하는군요. 류혜영의 언니는 배우 류아벨인데 언니가 먼저 연기공부를 하고 있어 영향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어려서 부터 사람들 앞에 나서는 것을 좋아했다고 하네요. 류혜영은 중학교 시절 성적이 전교 상위권에 들 정도로 공부를 잘했는데 학업의 길을 걷지 않고 배우를 선택했다고 합니다. 학창시절을 공부만 하며 살고 싶지 않았고 결국 계원예고 연영과에 입학을 하게 되었어요.

류혜영은 단편영화와 독립영화에 출연하기 시작하였고 대학에 입학하기 위해 다이어트도 했는데 하루에 바나나 6개만 먹으며 살을 뺐다고 하는군요. 그래서인지 류혜영의 과거 사진들도 존재하고 있는데 딱히 성형수술을 한 얼굴이 아닌 다이어트를 통해 지금의 얼굴이 있는 것으로 보이네요. 다수의 단편, 독립영화에 연기활동을 이어가던 류혜영은 첫 장편 독립영화 '잉투기'를 마지막으로 유학을 떠났는데 상업영화 '나의 독재자' 오디션 제의가 들어왔고 미국에서 화상으로 오디션을 봐서 캐스팅까지 되면서 첫 상업영화에 출연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나의 독재자'에서 함께 호흡을 맞춘 설경구의 소개로 씨제스 엔터테인먼트에 영입되면서 본격적인 매니지먼트를 받게 되었어요.

류혜영은 그 이후 2015년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의 '성보라'역으로 캐스팅이 되며 신선한 페이스의 신인으로 주목받았습니다. 10년이 훨씬 넘어가는 연기 경력을 가지고 있었지만 인지도가 거의 없는 편이었고 이 작품에 출연하며 류혜영은 대중들에게 존재감을 강하게 각인하게 되었어요. 하지만 류혜영은 이 작품이후 딱히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지는 않았죠. 드라마 '은주의 방'과 영화 '특별시민'에만 출연하였는데 다른 배우들이 바쁜 활동을 이어가는 것과는 대조적으로 딱히 활동을 보이지 않으며 대중들에게 궁금증을 자아내기도 하였습니다. 여행을 좋아하는 류혜영은 그사이 가족과 여행도 다녀오고 라미란과 일본 여행도 다녀왔다고 하는군요.

■류혜영 남자친구 이상형

류혜영은 한때 '응답하라 1988'에 함께 출연한 고경표와 열애설이 터진적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류혜영과 고경표는 같은 대학을 졸업한 절친이라고 하였죠. 류혜영은 과거 자신의 남자친구 이상형으로 '나의 독재자'에 함께 출연했던 설경구를 롤모델이자 이상형으로 밝히기도 하였습니다. 류혜영은 이성관계에 있어서 상대에게 푹 빠지지 않도록 노력한다고 하는데 하나에 집중하면 다른 것을 잘 하지 못해 연애를 하면 일을 소홀히 할 것 같은 느낌을 받는다고 하네요. 나이차이도 상관없으며 지혜로운 할아버지 친구를 만나보고 싶다는 생각을 할 정도로 평범하지는 않은 생각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앞으로도 좋은 연기력으로 활발한 활동 이어가는 배우 류혜영이 되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