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티븐 연 프로필 부인(아내) 결혼 자녀 부모

배우 스티븐 연은 오늘 시작되는 '제94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남우주연상 후보에 올라간 상태입니다. 스티븐 연은 영화 '미나리'에서 주연 '제이콥'역을 맡아 좋은 연기를 보였고 아시아계 미국인 최초로 남우주연상 후보에 오르게 되었다고 하네요.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라며 오늘은 스티븐 연의 프로필 나이 과거 집안 부모님 아내(부인) 결혼 자녀 아들 딸 국적 고향 학력 인스타 키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티븐 연 프로필 정보

스티븐 연의 한국 이름은 연상엽이며 1983년 12월 21일생으로 올해 나이 39세 입니다. 고향은 서울 출생이고 국적은 미국이며 키 175cm, 몸무게 68kg 이라고 하네요. 최종학력 캘러머주대학 심리학 전공이며 가족은 부인(아내) 조아나 박, 아들과 딸이 있다고 합니다. 2010년 드라마 '워킹 데드 시즌1'에서 '글렌 리' 역을 맡으며 이름을 알리기 시작하였고 소속사는 B&C 그룹입니다.

▶스티븐 연 과거 부모

스티븐 연은 과거 서울에서 태어났고 5살 때 이민을 갔다고 합니다. 1988년 캐나다 서스캐처원에서 1년간 지냈으며 이후 미국 미시간 주 디트로이트로 이민을 가게 되었다고 하네요. 아버지는 한국에서 건축업에 종사했으며 미국 디트로이트와 아미애미에서 미용도구와 미용실 용품 파냄하는 상점을 운영했다고 합니다. 스티븐연은 대학에 다닐 때 심리학을 전공했는데 대학 시절 연기를 처음으로 접했으며 연기에 대한 꿈을 품었다고 하네요. 코미디언 조던 클래퍼를 따라 시카고의 세컨 시티 극단 멤버로 합류하며 연극 무대에서 활동하였고 '워킹 데드'를 통해 배우로 성공하기 전까지 긴 무명기를 겪었다고 합니다.

스티븐 연은 동양인으로써 쉽지 않은 도전을 했고 무명배우로 긴 시간을 보냈지만 뛰어난 연기력과 매력적인 외모 덕분인지 결국 인기 드라마 '워킹데드'에서 주연인 '글렌 리'역을 따내게 되었습니다. 스티븐 연은 동양인 역할을 놓고 중국인과 일본인들과 경쟁을 하였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스티븐 연은 동양인이라서 동양인 캐릭터에 캐스팅이 되었다고 생각을 하지 않으며 결국은 연기를 잘 해야된다고 생각했다고 하네요. 스티븐 연의 목표는 연기 실력을 많이 키워서 어떤 인종인지 신경을 안 쓰는 그런 경지에 오르고 싶으며 자기 소유의 영화 관련 회사를 만드는 것이라고 합니다.

 

스티븐 연 인스타 바로가기

 

스티븐연 코난영상 보러가기

▶스티븐 연 결혼 아내

'워킹 데드'에 출연하던 당시 스티븐 연은 현재 아내에 대해 언급을 한 적이 있었습니다. 당시 시카고에 자신의 여자친구가 있는데 스티븐 연이 시카고에 있을 때부터 사귀게 된 여자친구이며 사진사라고 밝혔어요. 스티븐 연의 아내는 LA로 오기를 바랐지만 한 번의 결별을 했는지 시간이 흘러 여자친구가 없다고 다시 이야기 하기도 하였죠. 하지만 결국 스티븐 연은 다시 만나게 되었는지 2016년 12월 3일 사진작가이던 아내 조아나 박과 LA에서 결혼식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 곧 아빠가 될 예정이라는 기사도 나오게 되었죠.

그렇게 스티븐 연은 아내 조아나 박과 결혼식을 올린 뒤 2017년 3월 17일 아들인 주드 말콤 연(한국 명 연지명)을 낳았으며 이후 2019년 4월 30일에는 아내인 조아나 박의 SNS에 딸을 출산 하였다는 소식과 사진이 올라오기도 하였죠. 스티븐 연은 최근 미국 내 작품 활동 보다는 한국 영화에 종종 출연을 이어가고 있죠. 2017년 '옥자'와 2018년 '버닝'이 대표적이며 예능을 통해서도 종종 근황 소식을 전하고 있는데 앞으로도 좋은 모습으로 좋은 작품에서 활동 하는 스티븐 연이 되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아울러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남우주연상까지 꼭 따기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