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병기 프로필 나이 아내 딸

반응형

배우 임병기 프로필 나이 아내 딸

배우 임병기는 새롭게 시작하는 MBN 경연 프로그램 '보이스킹'에 출연을 하고 있습니다. 임병기는 무려 50년이 넘는 세월 배우로 활동을 했지만 최근에는 가수로 변신해 앨범도 발표하였어요. 오늘은 배우 임병기의 프로필 나이 과거 아내(부인) 결혼 자녀 딸 근황 고향 학력 키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병기 프로필 정보

배우 임병기는 1950년 1월 생으로 올해 나이 73세 입니다. 고향은 부산광역시 출생이고 키 175cm, 몸무게 78kg이라고 하네요. 최종학력 서라벌예술대학 문화창작과 졸업이고 가족은 아내(부인)와 자녀 아들, 딸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1969년 동양방송 5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하였습니다.

임병기는 드라마 '찬란한 여명'이후 '거상 김만덕'에 이르기까지 KBS 1TV의 모든 주말사극에 출연한 전무후무한 기록을 갖고 있는 배우입니다. 실제로 KBS 2TV 사극까지 거슬러가면 1994년 '한명회'부터 연달아 출연을 하였다고 하네요. 외모에서 약간 날카로워보이는 인상 덕분에 주로 비열한 모사가형 악역으로 출연을 많이 하였으며 올곧은 충신이나 어리버리하다 죽임을 당하는 간신역도 잘 하는 어지간한 배역을 다 소화할 수 있는 한국 사극의 보물로 불리기도 하였습니다.

▶임병기 아내(부인) 자녀

한때 KBS 극회장을 하기도 한 임병기는 14살 연하의 아내와 결혼식을 올렸다고 합니다. 원래 임병기의 아내는 친구의 조카였는데 첫눈에 반했다고 하네요. 임병기는 3년간 아내와 연애를 하고 결혼식을 하게 되었다고 하는데 상견례를 할 때 까지도 장인 장모가 임병기의 나이를 몰랐다고 하는데 외모가 젊어보여 의심하지 못했고 나이차이가 몇 살이 나냐고 물어봤을 때 '먹을 만큼 먹었다'고 답했더니 아무런 의심을 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임병기는 자신의 아내에 대해 외모도 외모지만 성품이 아주 좋다고 자랑하기도 하였어요.

임병기는 아내와 결혼 이후 자녀로 1남 1녀를 갖게 되었고 아내와 아들을 공개하지는 않았는데 딸과 함께 찍은 사진이 공개되며 아름다운 딸의 외모를 공개하기도 하였습니다. 임병기는 배우 활동을 하면서 2013년 11월 구로구에서 음식점 '예인옥'을 오픈하기도 하였으며 2018년 8월에는 앨범을 발매하며 가수로 데뷔를 하기도 하였어요. 과연 이번 '보이스킹'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주게 될지 상당히 궁금해 집니다. 앞으로도 좋은 모습 보여주는 배우 임병기가 되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