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화겸 프로필 과거얼굴 언니 키 결혼

배우 이화겸은 새롭게 시작하는 JTBC 드라마 '월간집'에서 '육미라'역으로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이화겸은 과거 걸그룹 '헬로비너스'로 데뷔해 가수 활동을 하다 지금은 배우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어요. 오늘은 배우 이화겸의 프로필 나이 과거 성형전 몸매 고향 학력 집안 결혼 남자친구 유인영 인스타 키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화겸 프로필 정보

이화겸의 본명은 이유영이며 1995년 1월 23일생으로 올해 나이 28세 입니다. 고향은 경기도 수원시 출생이고 키 170cm, 몸무게 49kg, 혈액형 A형이라고 해요. 최종학력 중앙대학교 연극영화과 이며 가족은 부모님과 언니가 있다고 합니다. 이화겸은 2012년 헬로비너스 미니 1집 앨범으로 가수 데뷔 하였고 소속사는 '판타지오' 입니다.

■이화겸 과거

이화겸은 과거 중학생 때부터 막연하게 연예인이 되어야겠다고 생각을 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아무것도 안하고 있으면서 장래희망에 '연예인'이라고 적어서 내기가 창피했다고 하며 중학교 때는 언니의 꿈을 따라 스튜어디스라고 쓰고 고등학교 때는 건축디자인에 관심이 많아 건축디자인이라고 써서 냈었다고 하네요. 어머니한테도 숨기고 있다가 몰래 인터넷으로 지원해 오디션을 봤고 운좋게 합격하며 판타지오 아이틴 오디션 1기가 되었습니다. 결국 헬로비너스 멤버로 뽑히게 되었고 팀에서는 막내로 활동을 시작 하게 되었어요.

이화겸은 헬로비너스 활동 데뷔 초반 '동글동글 유영이'로 자신을 소개했고 데뷔 이후 헬로비너스 활동 초반에는 컵머리라는 생소한 헤어스타일을 선보이기도 하였죠. 특유의 눈웃음이 굉장히 예쁜데다 순한 인상을 주어서 아주 매력적인 외모를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눈가에 잔주름 또한 매력 포인트로 꼽히는데 어릴 적 별명도 하회탈이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활달한 성격 때문에 초등학생 시절 별명이 조폭 마누라 였다고 합니다. 그룹 내 포지션은 서브보컬, 리드래퍼를 맡고 있긴 했지만 본래 나라와 같은 배우 지망생이었고 보컬 보다는 랩을 보여주기도 하였어요.

이화겸은 같은 멤버 중 나라와 더불어 가수보다는 배우에 더 가까운 멤버였으며 헬로비너스 멤버 중 가장 많은 연기 활동을 보여주기도 하였죠. 2012년 나라와 함께 드라마 '부탁해요 캡틴'에서 아시아나 항공 스튜어디스 역으로 출연을 하기도 했으며 2013년 '원더풀 마마'에서는 머리를 숏컷으로 자르고 출여낳기도 했죠. 2014년에는 '로맨스가 필요해 시즌3'에서 나라와 함께 출연했으며 '앙큼한 돌싱녀', '엄마의 정원'에 이어 2014년에는 독립영화 '이것이 우리의 끝이다'에 출연해 레즈비언 연기를 선보이기도 하는 등 이후로도 여러 드라마를 통해 연기자로 변신하는데 성공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화겸은 2019년 5월 소속사 판타지오와 계약기간이 만료되었으나 재계약을 체결하고 7월 '이화겸'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배우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곧 이어 TV조선 드라마 '간택 - 여인들의 전쟁'에 '김송이' 역으로 출연하기도 하였어요. 그리고 3살 위의 언니가 한 명 있다고 하며 직업은 스튜어디스라고 하는데 언니 역시 상당한 외모를 보여주기도 하였죠. 자신의 이상형으로는 '눈매가 남자답고 자상한 사람'을 꼽기도 했지만 아직까지는 남자친구 열애설이 나오지는 않았습니다. 그럼 앞으로도 좋은 모습으로 활발한 활동 이어가는 배우 이화겸이 되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