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박정민 프로필 나이 과거얼굴 인스타 키

배우 박정민은 내일 방송되는 프로그램 '유퀴즈 온더 블럭'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박정민은 최근 백상예술대상에서 영화부문 남자 조연상을 수상하였고 넷플릭스 드라마 '지옥'에서 주연 '배영재'로 출연을 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오늘은 박정민의 프로필 나이 과거 고향 학력 피아노 책 인스타 키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박정민 프로필 정보

박정민 프로필 정보를 살펴보면 1987년 3월 24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36세 입니다. 고향은 충청북도 충주시 출생이고 키는 178cm , 몸무게 63kg, 혈액형 B형 이라고 해요. 최종학력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 졸업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여동생이 있다고 합니다. 2011년 영화 '파수꾼'으로 데뷔 하였으며 소속사는 '샘컴퍼니' 입니다.

■박정민 과거

박정민은 과거 충청북도 충주에서 태어났지만 서울시 노원구 상계동으로 이사를 갔다가 성남시 분당구로 다시 이사를 가며 그곳에서 성장을 하였다고 합니다. 학창시절 공부를 상당히 잘 했다고 하는데 중학생 시절에는 전교권에서 놀았다고 하며 학원들이 공짜로 오라고 하는 곳만 골라다니면서 유명한 명문기숙학교인 공주 한일고등학교에 진학을 하였고 이후 고려대학교 인문학부에 진학을 했다가 연출에 뜻을 품고 자퇴를 하였다고 합니다.

중퇴 당시 박정민의 부모님은 박정민이 연기를 하는 것을 반대했지만 박정민은 연기가 너무 하고 싶었고 고려대학교 자퇴를 한 뒤 반수를 해서 2006년 한국예술종합학교에 입학을 하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사실 박정민은 처음부터 한국예술종합학교를 원했던건 아니었다고 하는데 고등학교 졸업 후 한예종과 고려대학교, 그리고 한국외대, 중앙대, 서울대학교에도 원서를 넣었었는데 한예종과 서울대학교는 불합격하였고 나머지 다른 학교들은 예비 후보로 있다가 고려대학교만 추가 합격을 해서 입학을 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하지만 박정민은 대학을 다니면서도 본인이 있을 곳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어서 자퇴를 하게 되었는데 반수를 한 뒤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 영화과에 합격을 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박정민은 한예종 입학 이후 유례없는 영화과에서 연기과로 전과에 성공을 했다고 하는데 한예종 연기과는 경쟁률이 상상을 초월하는데 신입생 보다 전과를 하는게 훨씬 더 어렵다고 합니다. 박정민은 20대가 될 때까지 공부만 해서 연기 작품이 없었는데도 연기자로 전과를 성공적으로 했고 이후 영화 '파수꾼'으로 데뷔한 뒤 단번에 충무로의 기대주로 이름을 알리게 되었습니다.

박정민은 2016년 영화 '동주'에서 '송몽규'역으로 출연해 탄탄한 연기를 보여주었고 이준익 감독은 박정민을 '저예산 영화계의 송강호'라고 표현하기도 하였습니다. 결국 박정민은 이 작품으로 청룡영화상에서 신인남우상을 수상하였으며 2018년 '그것만이 내 세상'에서는 서번트 증후군을 가진 '오진태'역을, 2019년에는 '사바하'에 출연해 '정나한'을 연기하며 극찬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같은해 '타짜 : 원 아이드 잭'과, '시동'에 출연하게 되었으며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에 이어 '사냥의 시간'까지 계속해서 좋은 연기를 보여주기도 하였어요. 그럼 앞으로도 좋은 연기 계속해서 보여주는 배우 박정민이 되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박정민 인스타그램 주소

https://www.instagram.com/booknightday/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