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권해효 프로필 나이 과거얼굴 아내 부인

배우 권해효는 개봉한 영화 '방법 : 재차의'에 출연을 한다고 합니다. 권해효는 최근에도 영화와 드라마를 넘나들며 뛰어난 연기력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죠. 그래서 오늘은 배우 권해효의 프로필 정보와 과거 아내(부인) 결혼 자녀 고향 학력 아들 리즈 인스타 키 등 여러정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권해효 프로필 정보

권해효 프로필 정보를 살펴보면 1965년 11월 6일생으로 올해 나이 58세 입니다. 고향은 서울시 출생이고 키 170cm, 몸무게 62kg, 혈액형 A형이라고 하네요. 최종학력 한양대학교 연극영화과 졸업이며 가족으로는 아내(부인) 조윤희와 자녀는 아들 한 명, 딸 한 명이 있다고 합니다. 1990년 연극 '사천의 착한 여자'로 데뷔하였으며 소속사는 '안투라지프로덕션' 입니다.

■권해효 과거

권해효 신인시절에는 유쾌하고 코믹한 역할을 주로 맡아 연기를 했지만, 연륜이 있는 최근에는 다양한 색깔의 연기들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과거 졸업 후 1990년 연극 '사천의 착한 여자'에 출연하면서 연예계에 진출하였고 이후 연극과 드라마, 영화 등에서 활동을 이어갔죠. 권해효의 아버지는 퇴역군인이셨는데 3남매를 키우는 일이 쉽지 않아 권해효는 대학 재학시절 반드시 장학금을 받아야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대학을 졸업할 때까지 학생운동에 참여하지 못한채 공부에만 전념을 했다고 하며 이것이 부채의식으로 남아 현재 사회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를 하고 있다고 밝히기도 하였어요.

■권해효 아내(부인) 조윤희

권해효의 아내 조윤희 역시 배우입니다. 권해효의 아내 조윤희는 권해효의 한양대 연영과 후배였으며 학교에서 연극을 하다가 자연스럽게 연인관계로 발전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둘은 1994년 결혼식을 올렸으며 슬하에는 자녀로 아들과 딸 한 명씩이 있습니다. 권해효와 조윤희는 결혼 초반 서로 다른 길을 걷기도 했었다고 하는데 연극배우로 출발을 했지만 권해효는 드라마나 영화 같은 돈이 되는 연기쪽으로, 조윤희는 그대로 연극배우로 열정을 불태웠다고 하네요. 권해효 역시 연극을 계속 하고 싶었지만 아내와 자녀들을 위해 어쩔수 없이 돈이 되는 연기쪽으로 위치를 옮기게 되었다고 합니다.

 

권해효 올드카 보러가기

 

권해효 신인시절 보러가기

권해효의 아내는 연극 배우 시절 안내상을 불러서 "오빠, 그 따위로 할 거면 그냥 아예 연기를 하지 마라"라며 아주 크게 혼낼 정도로 카리스마가 있다고 합니다. 안내상은 자신이 생각하기에 권해효가 잘 사는건 아내 덕이라고 말하기도 하였으며 그때 후배였지만 그 말이 아직도 가슴에 남아있고 그 말이 고맙다고 밝히기도 하였어요. 선배를 위해서 쓴소리도 마다하지 않는 성격으로 보이는데 최근에는 2017년 홍상수의 영화 '그 후' 에서 권해효가 맡은 캐릭터의 아내로, 2021년 '인트로덕션'에서 주인공의 어머니로 출연하였고 후속작인 당신 얼굴 앞에서에도 출연을 알리며 새로운 홍상수 사단 중 한 명으로 자리 잡은 것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그럼 앞으로도 권해효, 아내 조윤희 부부 모두 좋은 연기로 활발한 활동 이어가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이유영 프로필 과거얼굴 남자친구

이유영 프로필 과거얼굴 남자친구 배우 이유영은 새롭게 시작하는 JTBC 드라마 '인사이더'에서 '오수연'역으로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그리고 영화 '소방관'은 개봉을 기다리고 있다고 하는

barobaro82.tistory.com

 

신시아 프로필 나이 과거얼굴 인스타 키

신시아 프로필 나이 과거얼굴 인스타 키 배우 신시아는 영화 '마녀2'에서 주인공으로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신시아는 신인배우로 무려 1408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캐스팅이 되었다고 하네요.

barobaro82.tistory.com

 

이소별 프로필 나이 인스타 출연작품 (우리들의 블루스 별이)

이소별 프로필 나이 인스타 출연작품 배우 이소별은 현재 방송 중인 tvN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에서 '별이'역으로 출연을 하고 있습니다. 이소별은 청각장애 배우로 화제가 되고 있어요. 그래

barobaro82.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