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호정 프로필 나이 몸매 남친

배우 이호정은 개봉을 앞두고 있는 영화 '인질'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이호정은 모델 출신 배우지만 현재 방송 중인 JTBC 드라마 '알고 있지만'에서 '윤솔'역으로 좋은 연기를 보여주고 있죠. 그래서 오늘은 배우 이호정의 프로필 정보 나이 과거 몸매 성형 고향 학력 집안 남친 모델 인스타 작품활동 필모그래피 키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할까요?

■이호정 프로필 정보

모델 이호정 프로필 정보를 먼저 알아보면 1997년 1월 20일 생으로 올해 나이 26살이라고 합니다. 키 171cm, 혈액형 A형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오빠가 있다고 하네요. 최종학력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패션모델과 졸업이고 데뷔 당시 나이는 16살로 최연소 모델 데뷔라고 하며 소속사는 'YG엔터테인먼트' 입니다.

■이호정 과거 모델

이호정은 국내 최연소의 나이인 16살에 모델로 데뷔를 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중학교 때는 키가 153cm 정도로 굉장히 작았다고 하네요. 작은 키로 고민을 하고 있을 때 부모님께서는 늦게 클 거라며 걱정 말라고 말씀을 해주셨는데 중학교 3학년이 되자 15cm의 키가 갑자기 크더니 키가 171cm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친구들이 모델을 해보는 것이 어떻겠냐고 이야기를 했는데 모델이라는 직업에 대해 생각을 하던 중 MBC '무한도전' 프로그램에 장윤주가 나오는 걸 봤고 그때 모델이라는 직업이 멋있게 보여서 모델 소속사의 아카데미에 등록을 했고 그 뒤 모델의 꿈을 본격적으로 키우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이호정은 모델이 되고 싶다는 꿈을 꾸기 전에는 스튜어디스가 되고 싶었다고 하며 모델이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한 뒤로는 꿈이 바뀌게 되었다고 하네요. 데뷔할 당시 나이가 16살, 중학교 3학년이었는데 부모님도 하고 싶은 건 해보라고 풀어주는 스타일이라 처음에는 허락을 해주셨다가 조금 더 생각해 보시더니 연예계 쪽이라 부정적인 생각을 갖고 반대를 하셨다고 합니다. 부모님을 꾸준히 설득한 끝에 허락을 받았고 모델 데뷔 이후에는 모델 활동 하는 이호정을 응원해 주신다고 하네요. 하지만 여자 모델 키는 평균 176cm라고 하는데 이호정은 171cm의 작은 키에 속하는 편이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키 큰 모델이 하지 못하는 부분을 할 수 있을 것이라는 자신감을 갖고 열심히 하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그러던 이호정은 현재 배우 활동을 하고 있는데 모델 일을 하던 중에 연기 제의가 들어왔고 처음에는 거절을 하기도 했었다고 합니다. 주변에서 연기를 배워놓는게 어떻겠냐는 이야기에 배우기는 시작했지만 처음에는 흥미가 생기지 않았다고 하는군요. 흥미가 없어서 영화와 드라마를 엄청 몰아 보기만 했는데 영화 속에 사는 사람들이 부러웠고 그때부터 연기를 해보면 재밌겠다는 생각이 들게 되었다고 합니다. 결국 여러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이후 2016년 웹영화 '숨길 수 없어요'에 출연한 이후 2017년 영화 '청년경찰'에서 가출 소녀 '윤정'역을 맡아 좋은 연기를 보이며 흥행과 동시에 배우로 성공적인 데뷔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호정은 첫 배역부터 감당하기 쉽지 않은 캐릭터였지만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고 이후 2019년 영화 '장사리 : 잊혀진 영웅들' 에서 '문종녀'역으로 그리고 '얼굴없는 보스'에서 '신미영'역으로 출연하는 등 배역을 가리지 않고 좋은 연기를 보여주기도 하였습니다. 드라마에도 꾸준히 출연을 하였는데 2016년 MBC 드라마 '불야성'에 이어 플레이리스트 '이런 꽃 같은 엔딩, SBS '그녀로 말할 것 같으면'에 이어 올해 JTBC 드라마 '알고있지만'까지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게 되었습니다. 복싱으로 몸매 관리를 하고 있다는 이호정, 앞으로도 좋은 연기력으로 활발한 활동 이어가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