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종구 프로필 고향 부인 가족 작품활동 근황

배우 이종구는 이번주 방송되는 MBN예능 프로그램 '동치미'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이종구는 다양한 영화와 드라마에서 조연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갔으며 성우로도 애니메이션에서 다수의 작품에 목소리로 출연하며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고 하는군요. 그래서 오늘은 배우 이종구의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고향 과거 아내(부인) 결혼 이혼 자녀 근황 키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종구 프로필 정보

배우 이종구는 1950년 2월 23일생으로 올해 나이 73세 입니다. 가족으로는 부인(아내) 유향곤 그리고 자녀로는 1남 1녀가 있다고 하며 키 170cm, 몸무게 67kg 이라고 하는군요. 1977년 TBC 성우극회 9기로 데뷔하였으며 소속사는 '나눔엔터테인먼트' 입니다.

■이종구 과거 이야기

이종구는 과거 1977년 TBC 성우극회 9기로 데뷔하였으며 언론통폐합 그 뒤 KBS 15기 발탁이 되었으며 현재 프리랜서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1967년부터 연극 배우로도 활동을 하였다고 하는데 주로 중년, 노인과 악역을 주로 맡고 있으며 성우로 '옛날 옛적에' 시리즈에 등장하는 '호랑이 형님' 과 '산돼지'를 꼽을 수 있다고 하는군요. 당시 PD가 기계음으로 변조를 하겠다고 하니 "뭘 기계를 써~ 직접 해야지!"하면서 본인 목소리로 소리를 내니 "저게 사람이냐..."하는 반응을 보였다고 합니다. 특유의 거칠고 괴물같은 목소리가 특징이며 덩치 큰 동물 목소리의 달인인데 그 외의 목소리도 잘 하고 호탕한 캐릭터에 특화된 성우라고 하네요.

이종구는 '검정 고무신'의 '땡구'역할과 '원피스'의 '와포루' 역할, '인사이드 아웃'의 '버럭', '명탐정 코난'의 정지로, '드래곤볼 Z'의 '북쪽 계왕' 역할이 유명합니다. 성우로 활동이 뜸해지고 드라마나 영화에서 활동이 두드러 지고 있는데 드라마에서는 주로 높은 직책을 주로 맡고 있는데 평소에 안경을 쓰지 않지만 높은 직책으로 나올 때는 안경을 착용하고 나오기도 한다는군요. 영화 '추격자'의 '분석관' 역할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 이걸 보고 이종구가 담당한 다른 배역인 '땡구' 목소리를 들으면 괴리감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방송계에서 잘못 사용되고 있는 한국어 습관들을 바로잡기 위해 꾸준히 노력을 하고 있다고 하는군요.

■이종구 부인(아내) 유향곤 이혼

이종구는 부인(아내) 유향곤과 결혼하였고 슬하에 자녀는 1남 1녀를 두고 있는데 두 사람은 지난 2003년 이혼을 하였다고 합니다. 이종구와 유향곤은 이혼을 했지만 18년째 한집에 살고 있다고 하는데 이혼하고도 한 집에 사는 이유로 집이 하나 밖에 없어서 이혼을 하고 아내 유향곤은 아내대로 집으로 오고 이종구도 집으로 오면서 자연스럽게 함께 살게 되었다고 하네요. 이혼을 했지만 집을 처분하지 못해서 결국 같이 살게 되었다고 하는데 집안 곳곳에는 두 부부의 결혼 사진과 가족 사진도 그대로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복종하지 않고 거슬리는 행동을 하면 무조건 소리를 지르면서 화를 낸다며 욱하는 남편 때문에 못 살겠다고 하소연 하기도 하였는데 앞으로 남은 시간 화목하게 잘 지내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