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조윤서 프로필 나이 과거 데뷔전 작품활동

배우 조윤서는 개봉을 앞두고 있는 영화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에서 '박보람'역으로 출연한다는 소식입니다. 조윤서는 지난해 tvN 드라마 '마인'에서 '오수영'으로 좋은 연기력을 보여주기도 하였죠. 그래서 오늘은 배우 조윤서의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과거 데뷔전 고향 학력 가족 인스타 출연작품 키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할까요?

조윤서 프로필 정보

조윤서 프로필 정보부터 살펴보면 본명 조윤서이며 1993년 1월 4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30살입니다. 고향은 경상북도 김천시 삼락동 출생이고 최종학력 동국대학교 연극학과 졸업이라고 해요. 2012년 SBS 드라마 '가족의 탄생'으로 데뷔하였으며 소속사는 '킹엔터테인먼트'입니다.

조윤서 과거 데뷔전

조윤서는 2012년 SBS 드라마 '가족의 탄생'에서 '마예리 어린시절'로 출연하며 데뷔한 뒤 '응답하라 1994', '천국의 눈물', '오늘부터 사랑해', '마인'등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고 개봉을 앞두고 있는 영화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에서 고등학생 주인공 '한지우'의 유일한 친구인 '박보람'역으로 출연하였습니다. 조윤서는 올해 데뷔한지 10년차가 되었다고 하는데 애초에 노래하고 춤추는 걸 좋아했다고 하는군요. 조윤서는 원래 가수를 꿈꿨는데 자신이 다니던 예고에서는 실용음악과가 없어서 뮤지컬과를 지원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때까지도 연기보다 노래와 춤에 더 관심이 많았다고 하는데 그러다 연극 주인공을 하면 대학 입시에 유리하다는 말을 듣고 우연히 연기를 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조윤서는 고등학교 2학년 때 연극 '춘향전'에서 '춘향' 역을 맡아 연기의 맛을 보게 되었다고 합니다. 무대에 올라 카타르시스를 느꼈고 연기의 재미를 발견하며 배우가 되기로 결심했다고 하는군요. 이후 동국대 연극학과에 들어간 이후 2012년 SBS 드라마 '가족의 탄생'을 통해 데뷔하는 등 생각보다 빠른 데뷔를 하게 되었습니다. 조윤서는 이후 '연애조작단 : 시라노', '응답하라 1994', '천국의 눈물', '오늘부터 사랑해' 등 여러 드라마에서 조연으로 활약하며 연기 스펙트럼을 넓혔습니다. 이 과정에서 데뷔 초기부터 5년 동안 아이돌 연습생 생활도 했다고 하는데 비록 앨범 한 장 못 내고 아이돌 데뷔는 무산되었지만 배우로 두각을 나타냈어요.

 

조윤서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하지만 2017년 MBC 드라마 '행복을 주는 사람' 촬영 중에 건강 악화로 중도 하차하며 배우 생활에 제동이 걸렸습니다. 혈관 질환으로 수술까지 하게 되며 3년간의 공백기를 맞이하게 되었죠. 당시 조윤서는 배우로 활동하지 못하면 어떡하냐는 불안감이 생겼고 반 포기 상태였다고 하네요. 다행이 가족들 덕에 조금씩 힘을 내기 시작해 회복 이후 영화 '창궐' 단역으로 출연하며 첫 상업 영화에 출연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다시 단역부터 차근차근 올라가자고 마음을 먹었고 이후 드라마 '대군 - 사랑을 그리다', '마인'가지 출연하며 마음을 다졌다고 하는군요. 결국 이번 작품으로 인해 배우의 끈을 놓지 않게 되었다고 하며 자신의 배역을 위해 매일 7시간씩 피아노 연습을 하는 등 피나는 노력을 했다고 합니다. 조윤서는 선한 영향력을 전하는 대중을 위로하고 사람 냄새가 나는 작품을 해보고 싶다고 밝히기도 하였는데 앞으로도 좋은 연기력으로 다양한 작품에서 활발한 활동 이어가기는 배우가 되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김동휘 프로필 과거 출연작품

배우 김동휘는 개봉을 앞두고 있는 영화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에서 주인공 '한지우'역으로 출연한다는 소식입니다. 김동휘는 2020년 tvN 드라마 '비밀의 숲2'에서 '그 학생'역으로 얼굴을 알렸죠.

barobaro82.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