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선규 프로필 부인 박보경 아들 딸

반응형

진선규 프로필 부인 박보경 아들 딸 사진

배우 진선규는 새롭게 시작하는 예능 프로그램 '텐트 밖은 유럽'에 고정으로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최근 영화와 드라마에서 좋은 연기를 보여주고 있는 진선규가 예능에 까지 진출을 하게 되었네요. 그래서 오늘은 배우 진선규의 프로필 정보와 부인(아내) 박보경 사진 결혼 자녀 고향 리즈 작품활동 키 등 여러가지 이야기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진선규는 과거 2004년부터 연극무대에서 활동을 하면서 대학로에서 소문난 연기파 배우로 이름을 알렸고, 2012년 MBC 드라마 '무신'에서 '갑이'역과 '육룡이 나르샤'에서 정도전의 동지 '남은'역으로 눈도장을 찍었으며 영화 '남한산성'을 통해서도 좋은 연기를 보여 주었습니다. 그러다 2017년 영화 '범죄도시'에 출연하며 열연을 펼쳤고 2017년 '청룡영화상 남우조연상'을 수상하기도 하였죠. 이후 2019년 '극한직업'에 출연하며 첫 천만 관객 돌파 영화를 기록하기도 하였습니다.

진선규는 부인 박보경과 학교 선후배로 처음 만났다고 합니다. 그때는 이성으로 관심이 없었다고 하는데 극단을 만들어서 매일 만나게 되었고 그때부터 서로 애틋한 마음을 가지다 사귀게 되었으며 결혼까지 하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진선규는 부인 박보경에게 '와사비'라는 별명을 붙여줬는데 진선규는 재미가 없는 사람이지만 아내는 자기 주관이 뚜렷하고 예상치 못한 곳에서 툭 내뱉는 편으로 매력적인 모습이 끌렸다고 합니다.

진선규의 부인 박보경 역시 연극배우 출신으로 배우의 꿈을 꾼다고 하는데 진선규는 부인과 2011년 결혼식을 올렸는데 당시 월급이 각각 30만원으로, 둘이 합쳐서 700만 원이 조금 넘는 연봉을 받았다고 하는군요. 진선규와 부인 박보경은 가진 돈을 전부 긁어모아서 결혼식을 올렸으며 기본적인 것만 하면서도 결혼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힘들었지만 박보경은 진선규의 사람됨에 반해 결혼을 결심하였다고 하며 진선규가 무려 12년간 무명 시간을 보낼 동안 묵묵히 응원하였다고 하네요.

 

진선규 인스타 보러가기

 

진선규 부부영상 보러가기

진선규는 부인 박보경 사이에 1남 1녀를 두고 있으며 박보경의 나이는 42살로 두 사람 나이차이는 4살이라고 하네요. 애들이 커서 어린이 집에 들어가 본격적으로 배우 활동을 시작하려고 밝히기도 하였는데 2019년 OCN 드라마 '달리는 조사관', 2020년 '슬기로운 의사생활' 단역 출연에 이어 2021년 JTBC 드라마 '괴물'에서 '임선녀'역으로 SBS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와 올해 tvN '링크 : 먹고 사랑하라, 죽이게'에서 '장미숙'역을 맡았습니다. 그리고 디즈니+ 드라마 '무빙'에도 출연을 한다고 하네요.

진선규 프로필 정보

진선규 프로필 정보를 알아보면 1977년 9월 13일생으로 나이는 46살 입니다. 키 177cm, 체중 70kg이고 고향은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출생이라고 하네요. 가족사항 부인(아내) 박보경과 아들 진격, 딸 진솔이 있으며 최종학력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 졸업입니다. 군대는 전경을 나왔고 2004년 연극 '거울공주 평강이야기'로 데뷔하였으며 소속사는 '엘 줄라이 엔터테인먼트'라고 합니다.

 

 

박지환 프로필 과거얼굴 결혼 인스타 키

박지환 프로필 과거얼굴 결혼 인스타 키 배우 박지환은 tvN 예능 프로그램 '바퀴달린집'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박지환은 영화 '해적 : 도깨비 깃발'에서 '아귀'역으로 출연을 한다고 하는

barobaro82.tistory.com

 

윤균상 프로필 나이 데뷔전 이상형 키

윤균상 프로필 나이 데뷔전 이상형 키 배우 윤균상은 예능 프로그램 '갬성캠핑'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윤균상은 작년 드라마 '녹두꽃'과 '미스터 기간제'이후 예능을 통해서 활발한 활동

barobaro82.tistory.com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