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자배우

나문희 프로필 국적 집안 남편

1그랜드캐년1 2020. 6. 15. 23:36

나문희 프로필 국적 집안 남편

나문희는 이번주 방송되는 예능 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나문희가 출연한 영화 '오!문희'가 개봉을 앞두고 있다고 하죠. 항상 좋은 연기를 보여주고 있는 나문희의 국적 과거와 남편 자녀 집안 나이 등 다양한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문희 프로필 정보

배우 나문희의 본명은 나경자라고 합니다. 1941년 11월 30일생으로 올해 나이 82세 라고 하며 고향은 중국 베이징 출생이라고 하는군요. 나문희 키는 165cm 이고 최종학력사항 창덕여자고등학교 졸업입니다. 가족은 남편과 자녀로는 딸 셋이 있다고 하고 1961년 MBC 성우 1기로 데뷔 하였으며 소속사는 콘텐츠파크 엔터테인먼트라고 합니다.

▷나문희 과거이야기

나문희는 중국 베이징에서 태어났습니다. 5살까지 중국에서 살다가 수원으로 들어오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이후 1961년 성우 1기로 데뷔를 하였는데 TV 개국 초창기에는 성우가 배우를 겸하는 경우가 많았고 나문희 역시 이때 배우로 전업을 하게 되었는데 연극, 드라마, 영화 등 다양한 장르에서 활동을 했지만 딱히 활약을 하지는 못했다고 하네요. 당시 나문희의 키가 큰 편이었는데 동료 남자 배우들보다 체격이 컸다는 이유로 눈에 잘 안띄는 조연과 단역을 전전하였다고 합니다.

▷나문희 집안

나문희는 긴 시간 무명배우로 지내게 되었고 오랜시간이 지나 54살이 되던 1995년 드라마를 통해 KBS연기대상을 수상하며 전성기를 맞게 되었어요. 이후 다양한 역할을 맡아 드라마와 영화를 가리지 않고 다양한 작품에서 좋은 연기력을 보여주었죠. 나문희의 집안이 엄청났다고 합니다. 한국 최초의 서양화가인 나혜석이 고모할머니라고 하며 중국에서 태어났지만 화교는 아니며 부모님이 중국에 계실 때 낳은거라고 하고 수원으로 다시 왔을때 '나부잣집'이라고 하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의 부잣집이었으며 비범한 인물들이 많은 집안 출신이라고 하네요.

▷나문희 남편 정보

나문희의 남편은 학교 선생님이었다고 하네요. 나문희는 남편과 중매로 만났다고 하며 남편의 첫 인상은 별로였지만 두번째 데이트로 등산을 할 때 남자라고 느끼게 되었고 그렇게 결혼까지 이어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나문희는 남편과 결혼 이후 슬하에 딸 3명을 낳았는데 큰딸은 피아노를 전공하였고 둘째는 바이올린, 셋째는 디자이너라고 하는군요. 나문희는 딸 셋 가운데 한 명은 배우가 되기를 바랬는데 아무도 배우를 하려고 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나문희 남편

나문희의 남편은 예술에 관심이 많았는데 그 영향인지 딸 세명 중 두명이 악기 연주를 하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나문희 남편은 2006년 대장암 판정을 받은 적도 있다고 합니다. 역시 많은 아픔이 있었지만 다행이 암 치료를 다 받고 회복을 하셨다고 하네요. 나문희는 남편과의 사생활을 언급하는 것을 꺼려했기 때문에 사생활이 거의 알려져 있지 않아요.

그래서인지 한때 '나문희 이혼','나문희 재혼'등의 루머가 퍼지기도 하였지만 전혀 근거 없는 사실이라고 합니다. 나문희는 배우로써의 열정때문에 자식들을 제대로 돌보지 못한 미안함을 가질 정도라고 하는데 앞으로도 건강하고 좋은 모습으로 활발하게 활동을 이어가는 배우 나문희가 되기를 응원하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