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보연 프로필 리즈 이혼 전남편 자녀

배우 김보연은 TV조선 드라마 '결혼작사, 이혼작곡 2'에서 '김동미'역으로 출연을 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한 번 다녀왔습니다'에 출연하여 폭발적인 연기를 보여주며 제2의 전성기를 열었고 이번 드라마를 통해 나이를 의심케 하는 뛰어난 미모까지 보여주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죠. 그래서 오늘은 배우 김보연의 프로필 정보와 과거 리즈 결혼 전남편 이혼 자녀 딸 고향 학력 몸매 본명 가족 인스타 키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할까요?

■김보연 프로필 정보

김보연 프로필 정보부터 살펴보면 본명은 김윤주이며 1956년 12월 31일생으로 올해 나이 67살이라고 합니다. 고향은 서울시 출생이며 최종학력 안양예술고등학교 연극영화과 졸업이고 키 160cm, 몸무게 47kg, 혈액형 O형이라고 하네요. 1976년 영화 '어머니와 아들'로 데뷔하였으며 가족은 딸 김은조, 김은서가 있습니다.

■김보연 과거 리즈

김보연은 과거 안양예고 재학 중 교장선생님의 추천으로 배우가 되었다고 합니다. 고등학교 2학년이던 1974녀느 영화 '어머니와 아들'로 영화계에 데뷔하게 되었고 197년 MBC 탤런트 8기로 합격을 하게 되었다고 해요. 그런데 배우보다는 가수가 하고 싶었다고 하며 우연히 MBC 프로그램에 출연했다가 다른 배우가 노래를 부르기로 예정되어 있었는데 사고로 인해 오지 못해 김보연이 노래를 대신 부르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가수로도 활동을 하게 되었는데 1집 앨범은 5주동안 가요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였고 1983년 '서울국제가요제'에서 금상을 수상하기도 했으며 무려 5집 앨범까지 내기도 했다고 합니다.

김보연은 당시 탤런트로도 많은 인기가 있었지만 드라마로는 돈을 많이 벌지 못했기 때문에 하루에 5개 이상의 밤무대에 오르기도 하였다고 합니다. 밤무대와 행사를 뛰면서 집을 살 수 있을 정도로 돈을 벌었다고 하며 주로 골든타임에 출연을 하였다고 하네요. 많은 인기를 얻던 김보연은 배우 전노민과 결혼식을 올리며 많은 화제가 되기도 하였죠. 하지만 김보연은 전노민과 결혼이 재혼이었다고 하며 연예인 활동 당시 루머때문에 힘들어서 미국으로 유학을 떠났을 때 첫번째 남편을 만났고 결혼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첫번째 남편은 루지애나 주립대학교에서 유전공학박사 과정을 밟고 있었던 수재였다고 하는군요.

■김보연 전남편 결혼 이혼

김보연은 첫번째 남편과 1988년 결혼식을 올렸고 자녀 두 딸을 낳았는데 성격차이와 연예계 복귀로 인해 별거를 거친 뒤 이혼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김보연은 이모씨와의 이혼 이후 2003년 드라마 '성녀와 마녀'를 통해 전노민을 만나게 되었고 서로 호감을 갖고 연인으로 발전을 했다가 1년 뒤 결혼을 하게 되었어요. 전노민 역시 김보연과 결혼 전 전부인과의 사이에 딸이 한 명 있었다고 하며 결혼 이후 김보연은 딸만 세 명을 두게 되었다고 합니다. 김보연은 전노민과 결혼 이후 여러 방송에 함께 출연하며 잉꼬부부의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2004년 결혼 이후 8년만인 2012년 이혼을 하게 되었어요.

김보연과 전노민이 이혼하게 된 이유는 경제적인 문제도 있었다고 하는데 전노민이 막걸리 사업을 벌였다가 실패를 하게 되면서 빚을 지게 되었고 경제적으로 큰 위기에 몰리게 되면서 재정적인 부담감을 김보연에게 주지 않기 위해서 어쩔수 없이 이혼을 선택하게 되었다고 밝히기도 하였습니다. 그런데 이번 드라마 '결혼작사 이혼작곡'에 함께 출연을 하게 되었는데 극중 서로 만나는 일은 없다고 하네요. 김보연의 딸 김은조는 미국에서 활동하고 있는데 미국 드라마 '하와이 파이브 오' 시즌 10에서 북한 스파이로 출연을 하였다고 합니다. 그럼 앞으로도 좋은 모습으로 활발한 활동 이어가는 배우 김보연이 되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