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현주 프로필 나이 과거얼굴 남편 아들

배우겸 연출자 우현주는 새롭게 시작하는 tvN 드라마 '하이클래스'에서 '도진설'역으로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우현주는 드라마에서도 꾸준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는데 최근 드라마 '라이브', '미스터 기간제','그놈이 그놈이다'에 출연하며 좋은 연기를 보여주고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배우 우현주의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과거 결혼 남편 자녀 학력 드라마 영화 극단 인스타 키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현주 프로필 정보

배우 우현주 프로필 정보를 살펴보면 1970년생으로 올해 나이 53세라고 합니다. 고향은 알려지지 않았으며 극단 맨씨어터 대표입니다. 배우이자 극단 대표, 연출가이자 극작가, 변역가 등의 직업을 가지고 있고 가족으로는 남편과 자녀 아들 두 명이 있다고 하는군요.

■우현주 과거

배우 우현주는 과거 학교 때 연극반을 시작으로 연기의 길을 걸었고 꾸준히 배우로 무대에 서게 되었다고 합니다. 우현주는 연극 '썸걸즈', '강 건너 저 편에', '엄마는 오십에 바다를 발견했다' 등에 출연했고, '박정자의 브람스를 좋아하세요', '바람의 키스'등에 연출로 참여를 하기도 하였었다고 하네요. 우현주는 여러 영역을 넘나드는 '멀티플레이어'인데 자신은 언제나 '배우'라고 생각을 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아마 배우로 잘 나갔으면 이런저런 다른 일들을 다 할 생각을 못했을지도 모르겠다고 밝히기도 하였습니다. 배우로 캐스팅을 기다리다가 아예 극단을 만들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우현주가 나온 대학에서는 장르 안에서 멀티플레이를 하는 '토털 아티스트'를 키워내고자 하는 편이었기 때문에 교육의 영향을 받았고 기회를 자꾸 만들어 나가다 보니 주변에 사람이 많이 생기게 됐고 자연스럽게 극단까지 만들게 되었다고 합니다. 배우라는 일이 캐스팅을 당하는 피동적인 입장이라 내가 원하는 곳에서 원하는 작업을 해야겠다는 생각으로 극단 일까지 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하지만 우현주는 2008년 암 판정을 받고 잠시 활동을 접기도 하였었다고 합니다. 다행이 초기라서 위험이 크진 않았지만 그래도 '이 나이에 죽을 수 있겠구나'하고 생각하니 무서웠다고 하네요. 하지만 매일 울 수 없다는 생각으로 견뎌냈다고 합니다.

우현주는 현재 남편과 결혼한 이후 자녀로 아들 두 명을 두고 있다고 합니다. 본인의 여러 일로 인해 바쁜 시간을 보내면서도 자녀를 위해 남편과 자녀 교육에 대해 공부를 한다고 하네요. 계속 따라다니면서 학원을 보내고 떠먹여 주는 양육 방식을 옳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밝히기도 하였습니다. 아들들은 어렸을 때는 엄마가 일을 가지고 있는걸 싫어했다고 하는데 양가 어머니도 일을 해오셨던 분들이라 집안 분위기가 우현주가 일을 하는 부분에 대해서 다 받아들이고 이해해준다고 하네요. 아이들도 이제는 우현주가 연극을 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을 하고 있다고 하는데 그럼 앞으로도 좋은 연기력으로 좋은 작품에서 활발한 활동 이어가는 배우 우현주가 되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