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자배우

김주연 프로필 나이 몸매 키 결혼

1그랜드캐년1 2021. 9. 2. 11:00

김주연 프로필 나이 몸매 키 결혼 작품활동

배우 김주연의 최근소식은 tvN 드라마 '갯마을 차차차'에서 '보라슈퍼 사장 - 함윤경'역으로 출연을 하고 있습니다. 연극과 뮤지컬 무대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며 예쁜 외모로 '대학로 김태희'라는 별명까지 얻은 김주연은 올해 넷플릭스 드라마 '무브 투 헤븐 : 나는 유품정리사입니다'에서 '그루엄마'역으로 출연을 하기도 하였어요. 그래서 오늘은 배우 김주연의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과거 고향 학력 성형 몸매 가족 인스타 키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주연 프로필 정보

김주연 프로필 정보부터 살펴보면 1993년 5월 11일생으로 올해 나이 30살 입니다. 최종학력 동국대학교 연극영화과 졸업이며 2015년 연극 '택시 드리벌'로 데뷔하였어요. 고향은 제주도 출신이고 소속사는 '더블케이필름앤씨어터' 이라고 합니다. 그 외의 키나 몸무게, 가족 사항 결혼 여부 등은 알려지지 않은 상태입니다.

■김주연 과거

김주연은 2015년 가을, 김수로프로젝트 12탄 연극 '택시 드리벌'의 여주인공 '화이'역으로 데뷔해 뮤지컬 '페스트', '인터뷰' , 고전연극 '밑바닥에서'까지 차곡차곡 필모그래피를 쌓으며 영역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특히 김주연이 출연한 뮤지컬 '인터뷰'로는 일본 도쿄 원정까지 성황리에 마무리 했으며 연극 '밑바닥에서'는 고전이라는 핸디캡에도 불구하고 관객 동원에 성공하면서 김주연이라는 배우에 관객들의 시선이 쏠리기도 하였다고 하네요. 김주연은 동국대학교에서 스승과 제자로 만난 배우 김수로와의 인연으로 대학로에 첫 발을 들였다고 합니다. 그래서 김주연의 소속사 역시 김수로, 김민종이 수장으로 있는 '더블케이필름앤씨어터'로 들어가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김주연은 원래 제주도 출신으로 연극과 뮤지컬을 접하기가 어려운 배경에서 살고 있었는데 중학교 때 여중을 다녔는데 동아리로 뮤지컬부가 생겨서 '미녀와 야수'를 하게 되었었다고 합니다. 그때만 해도 그냥 그런 거구나 싶었고 원래는 인디밴드를 좋아해서 '자우림'같은 사람이 되고 싶었다고 하네요. 그래서 노래를 배우게 되었는데 그 분이 서울예대 선생님이었고 김주연에게 예고를 추천하셔서 예고에 진학을 하게 되자 노래보다 연기를 사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김주연이 처음 본 뮤지컬이 '햄릿'이었다고 하는데 '오필리어'를 해보고 싶었다고 하네요. 김주연은 아픔이 있거나 결핍이 있는 역할쪽에 매력을 느낀다고 밝히기도 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연극도 엄청 좋아한다고 하는데 '빨래' 역시 아주 매력을 느낀다고 하네요.

김주연은 현재 '대학로 김태희'라는 별명이 생길만큼 아름 다운 외모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까지도 연극과 뮤지컬 무대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드라마에서는 2019년 OCN 'WATCHER'에서 '백송이'역을 시작으로 '도도솔솔라라솔'에서 '김시아'역, '무브 투 헤븐 : 나는 유품정리사입니다'에서 '그루엄마'역이 이어 이번 작품에서는 '함윤경'역으로 출연을 하게 되었어요. 김주연은 연기가 없는 쉬는 시간에는 혼자서 산을 타거나 서울을 돌아다닌다고 하는데 혼자 걷는 것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작품의 인연으로 기타를 치는 것도 좋아한다고 하며 제주도 출신답게 수영도 좋아한다고 밝히기도 하였어요. 물만 있으면 다 뛰어들 정도라고 하는데 앞으로도 좋은 연기력으로 좋은 작품에서 활발하게 활동 이어가는 배우 김주연이 되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김주연 인스타그램 주소

https://www.instagram.com/ju.yeon.k/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