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백현진 프로필 과거얼굴 결혼 아내

배우 백현진은 새롭게 시작하는 새롭게 시작하는 tvN 드라마 '해피니스'에서 '오주형'역으로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백현진은 올해에도 SBS '모범택시' ,'악마판사', '해피니스' ,'이렇게 된 이상 청와대로 간다'에 출연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죠. 그래서 오늘은 배우 백현진의 프로필 정보와 나이 학력 고향 과거 얼굴 결혼 아내 인스타 키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백현진 프로필 정보

백현진 프로필 정보부터 살펴보면 1972년 6월 19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50세 입니다. 최종학력 홍익대학교 조소과 중퇴라고 하며 키는 약 183cm 정도가 된다고 하네요. 1997년 어어부 프로젝트 1집 앨범 '손익분기점'으로 데뷔하였으며 소속사는 '에스더블유엠피'입니다.

■백현진 과거

백현진은 대한민국 화가이자 설치미술가, 행위예술가, 음악가, 배우 등 다분야에서 활동하는 종합예술인입니다. 과거 중학교 3학년 쯤 부모님이 빚 보증을 잘못 서면서 집이 날아갔다고 하는군요. 집안 형편이 어려워지면서 부터 성격이 많이 바뀌게 되었다고 하는데 더 폐쇄적이고 화도 많아지게 되면서 음악에 열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백현진은 특히 '뭘 해야겠다' 보다 '뭘 하지 말아야지'가 더 많은 청년이었다고 하며 최소한의 아르바이트 조차 하기가 싫었다고 하네요. '이렇게 살면 거지가 되겠다'는 생각까지 들었지만 운이 좋았다고 합니다. 백현진은 누나 덕분에 누나 주변에서 미술을 하던 사람들을 알게 되었는데 그분들이 이야기하는 미술, 문학, 영화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백현진은 고등학교를 졸업하자 마자 그분들이 노는 술집들을 다녔다고 하는데, 술 마시고 춤 추고 전시도 열고 공연도 하는 락카페들 이었다고 하는군요. 그렇게 예술가의 길을 걷게 되었지만 노래도, 연기도, 그림도 제대로 배운 적은 없다고 합니다. 또래보다 3년이나 늦게 들어간 홍익대학교 조소과를 3학기만 다니고 그만두게 되었다고 하는데 그 이유 또한 '재미가 없어서' 이었다고 하네요. 그러던 1994년 밴드 '어어부프로젝트'로 대중 앞에 뮤지션의 모습으로 등장을 하게 된 이후 박찬욱 감독의 영화에서 음악 감독을 맡기도 하였어요. 이후에도 다수의 예술가들과 교류하며 미술계에 입문했고 홍상수 감독의 영화 '북촌방향'과 장률 감독의 '경주', 그리고 드라마 '푸른 달 붉은 해'에 출연하며 배우로도 이름을 알리게 되었죠.

사실 백현진은 미술 계통이 오히려 본업에 가까운 사람인데 2017년에는 국립현대미술관에서 주최하는 미술상인 '올해의 작가상'을 수상하기도 하였습니다. 최근에는 여러 영화와 드라마에 배우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데 2018년 드라마 '붉은 달 푸른 해'에서 일명 '개장수' 역으로 화제를 모으기도 하였죠. 2020년에는 영화 '삼진그룹 영어토익반'에서 '오태영' 사움 역으로 출연하였는데 당시 인디밴드 팬들이 백현진을 보고 반가움을 느끼기도 하였다고 합니다. 올해에도 SBS 드라마 '모범택시'에서 양진호를 모티브로 한 '박양진'역을 맡아 완벽에 가까운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였죠. 백현진은 아직 결혼은 하지 않은 미혼으로 알려져 있어 백현진 아내 부인에 대한 정보는 없는 상태네요. 그럼 앞으로도 좋은 모습으로 활발한 활동 이어가는 백현진이 되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백현진 인스타그램 보러가기

 

백현진 유튜브채널 보러가기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