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성주 프로필 가족 작품활동 필모그래피

배우 유성주의 최근 소식으로는 '서울의 봄'에서 '민성배'역으로 출연을 하였습니다. 유성주는 2021년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에서 '병기'역으로 출연한 이후 다양한 작품에서 활발한 연기를 보여주고 있어요. 이번글에서는 유성주 배우 프로필 정보와 나이 리즈 과거 고향 학력 가족 부인 아내 자녀 작품활동 필모그래피 인스타 키 등 여러 이야기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배우 유성주 프로필 정보
  • 유성주 리즈 과거이야기
  • 유성주 부인 자녀 작품활동

■배우 유성주 프로필 정보

본명 - 유성주

나이 - 1973년 11월 12일 (50살)

고향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신설동

학력 - 부산동고등학교, 경성대학교 연극영화학 졸업

가족 - 부인, 딸 1 명

데뷔 - 극단 '청우' 단원

소속사 - 에이스팩토리

배우 유성주는 서울에서 태어나, 다섯 살까지 살다가 유년은 충청도에서 보냈다고 합니다. 중학생 때부터 부산에서 살았고 부인과 결혼까지 했다고 하네요. 경성대학교 연극영화과에 들어갔고, 2001년 친구들과 '갤러리씨어터'라는 극단을 만들어 72시간 동안 연극을 한 적도 있었다고 합니다. 유성주는 부산 연극 무대에서 오랜 시간 터를 닦아왔고, 해운대의 '연극 키드'라고 불리기도 하였다고 하는군요.

■유성주 리즈 과거이야기

유성주는 2003년 부산시립극단에 입단해 30대를 보냈고, 40대인 2013년에 대학로로 올라왔다고 하며 원래는 연극계에서 주로 활동하던 배우였기에 영화나 드라마에서 보기 힘든 배우였지만 'SKY 캐슬' 이후 드라마 출연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유성주는 부산에서 연극을 하던 중 서울로 올라와서 같이 연기를 해보자는 제안을 받았지만 거절하고 부산에 더 머물렀다고 하는데 대타로 잠시 출연했던 작품에서 극단 선배들이 너무 좋아 서울로 올라갈까 잠깐 고민을 했지만 그때 부인과 연애가 시작되던 때라 가지 않았다고 하는군요.

■유성주 결혼 부인 자녀 딸

유성주는 당시 부인을 만나고 있었고 결혼을 하고 싶은 마음을 가지고 있었기에 연인을 두고 서울로 떠나고 싶지 않았다고 합니다. 아내로 맞이하고 싶었고 그래서 무조건 옆에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하네요. 유성주의 부인은 무용가라고 하는데 시립예술단의 합동공연에서 상대역으로 처음 만나게 되었다고 합니다. 유성주는 부인에게 연기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줬고 유성주 아내는 유성주에게 춤을 가르쳐 주면서 눈이 맞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그런 유성주는 부인과 결혼 이후 자녀로 딸 1명을 두고 있다고 하는데 서울로 올라갈 때는 어린 딸을 두고 혼자서 올라가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유성주는 서울로 혼자 올라와 미아리 옥탑방에서 살면서 지냈다고 하며 부인과 딸은 부산에서 살고 있어 서울과 부산을 왔다갔다 했다고 합니다. 서울에서 가족과 함께 살고 싶은 꿈이 있다고 하는데 현재는 그 꿈을 이뤘는지는 전해지지 않고 있네요. 그럼 앞으로도 좋은 연기력으로 다양한 작품에서 활발한 활동 이어가는 배우 유성주가 되기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유성주 인스타그램 보러가기

 

유성주 스카이캐슬 보러가기

 

 

이성민 프로필 나이 리즈 고향 부인(아내) 자녀 딸

이성민 프로필 나이 리즈 고향 아내 딸 배우 이성민의 최근 소식으로는 영화 '서울의 봄'에서 주연 '정상호'역으로 출연을 한다고 합니다. 이성민은 최근 드라마 '재벌집 막내 아들'에서 '진양철'

barobaro82.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