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황정민 프로필 나이 아내 김미혜

배우 황정민은 개봉을 앞두고 있는 영화 '인질'에서 주인공인 '황정민'역으로 출연을 한다고 하네요. 이번 영화는 본인 역으로 출연하며 독특한 분위기를 만들어낸다고 하는데 특히 이번 작품은 황정민이 기획단계부터 참여했고 배우 오디션에도 직접 참여하는 등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고 합니다. 황정민의 소속사이자 아내 김미혜씨가 대표로 있는 '샘컴퍼니'가 영화사 '외유내강'과 공동 제작을 맡았다고 하네요. 그래서 오늘은 배우 황정민의 프로필 정보와 과거 아내(부인) 김미혜 결혼 자녀 아들 고향 학력 영화 인스타 키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황정민 프로필 정보

황정민 프로필 정보부터 살펴보면 1970년 9월 1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53세 입니다. 키 180cm에 체중 75kg, 혈액형 O형이며 고향 지역은 창원시 마산합포구 출생이라고 하네요. 가족관계로는 아내(부인) 김미혜와 2006년생 아들이 있고 최종학력 서울예술전문대학 연극과 무대미술학 졸업이라고 합니다. 1994년 뮤지컬 '지하철 1호선'으로 데뷔하였으며 소속사는 '샘컴퍼니' 입니다.

■황정민 과거

황정민은 과거 서울예대 연극과에 재학 중 임권택의 '장군의 아들'에서 단역으로 출연을 했습니다. 이후 대학을 졸업하고 연극배우로 활동하다가 1999년 영화 '쉬리'에도 출연했는데 미리 섭외된 것이 아닌, 촬영 직전에 아는 선배의 전화 호출로 일이 생겼다고 달려가서 찍을 정도의 시절을 겪었다고 하는군요. 그러다 2001년 임순례 감독의 영화 '와이키키 브라더스'로 서서히 이름을 알리기 시작하였고 이후 '로드 무비', '바람난 가족' ,'달콤한 인생'에 연이어 인상적인 연기로 인지도를 높여가다가 마침내 전도연과 함께 출연한 영화 '너는 내 운명'으로 2005년 제26회 청룡영화상에서 남우주연상을 수상하며 인기 스타로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황정민 아내 김미혜

황정민은 과거 연극배우로 활동하던 시절인 1999년 뮤지컬 '캣츠'에 출연을 하게 되었는데 이때 고등학교 동창이던 현재의 아내 김미혜를 만나게 되었다고 하네요. 연습실에서 처음 만났을 때가 고등학교 이후 두번째 만남이었는데 그 때부터 내 여자라는 생각이 들어서 곁을 맴돌며 시선을 끌려고 푼수짓도 많이 했다고 합니다. 황정민은 아내를 첫눈에 반하게 되었지만 당시 연봉이 300만원에 불과할 정도로 경제적인 능력이 전혀 없는 상태였고 사귀기 위해 열정적으로 노력했는데 텅빈 분장실에서 아내를 위해 섹소폰 연주를 하기도 했다고 하는군요. 김미혜 역시 황정민의 노력에 마음을 열어 사귀기 시작해 5년 정도 연애를 했고 2004년 9월 결혼식을 올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황정민은 따로 아내에게 프러포즈를 하지 않고 결혼식을 올리 게되었다고 하는데 그래서 매년 결혼기념일만 되면 아내에게 욕을 먹는다고 하는군요. 황정민은 아내와 결혼 한 이후 2006년 아들 황세현을 출산하기도 하였다고 합니다. 황정민은 위에서 언급한 청룡영화제 남우주연상을 수상할 당시 함께 출연한 배우 전도연에게 '너와 함께 연기하게 된 건 나에게 정말 기적같은 일이었어'라고 이야기를 했는데 이 수상소감으로 아내가 토라지는 일이 있었다고 하네요. 아내에게는 운명이라고 이야기 했지만 이미.. 어쨌든 황정민은 결혼을 한지 20년이 다 되어가는 지금도 여전히 아내를 생각하면 설렌다고 이야기 하며 지금은 배도 나오고 주름도 생겼지만 설레고 재밌다고 말하며 애정을 드러내기도 하였습니다.

황정민이 아내 김미혜에게 반한 또 하나의 매력이 바로 카리스마라고 하는데 황정민의 어머니보다 더 강하며 추진력 있는 모습덕분에 황정민이 소속되어 있는 소속사를 이끌 고 있다고 합니다. 2010년 '샘컴퍼니'라는 엔터테인먼트 회사를 차렸는데 원래는 황정민 1인 기획사로 시작했지만 지금은 류승범과 박정민이 소속되어 있으며 뮤지컬과 연극도 제작을 한다고 하는군요. 지난해에는 드라마를 통해서도 연기를 보여준 황정민인데 이번 '인질' 외에도 여러 작품이 시청자들을 기다리고 있다고 합니다. 앞으로도 좋은 모습으로 좋은 작품에서 활동을 이어가는 배우 황정민이 되기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