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혜윤 프로필 과거 MBTI 작품활동 키

배우 김혜윤의 최근 소식으로는 tvN 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에서 주연 '임솔'역으로 출연을 한다고 합니다. 김혜윤은 영화와 드라마를 가리지 않고 활발한 연기 활동을 보여주고 있죠. 이번 글에서는 김혜윤 배우 프로필 정보와 나이 리즈 과거얼굴 고향 학력 가족 MBTI 남자친구 인스타 최근영상 수상 작품활동 필모그래피 키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배우 김혜윤 프로필 정보
  • 김혜윤 리즈 과거이야기
  • 김혜윤 작품활동 필모그래피

■배우 김혜윤 프로필 정보

나이 - 1996년 11월 10일 (27살)

고향 -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신체 - 키 160cm, 혈액형 B형

학력 - 건국대학교 영상영화학 졸업

가족 - 부모님, 언니

종교 - 개신교

MBTI - INFJ

데뷔 - 2013년 KBS2 드라마 'TV소설 삼생이'

소속사 - 싸이더스HQ

■김혜윤 리즈 과거이야기

배우 김혜윤은 2013년 KBS 드라마 'TV소설 삼생이'를 통해 배우로 정식 데뷔 후, OCN 드라마 '나쁜 녀석들', 웹 드라마 '전지적 짝사랑 시점', 영화 '살인자의 기억법', 단편 영화 '학교 가기 싫은 날' 등을 포함해 약 50여 편의 작품에 출연하며 주로 단역 위주로 연기 경력을 쌓았습니다. 그런 김혜윤은 데뷔 이전 건국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 영상영화학과 15학번에 입학했는데 당시 수시로 합격을 했었다고 하며 입학 당시 등록금 전액을 장학금으로 해결할 만큼 좋은 성적을 보여주었다고 하는군요.

김혜윤은 2018년 인기리에 방영한 JTBC 드라마 'SKY 캐슬' 오디션에 20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합격하였는데 자신의 배역인 '강예서'역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종편 드라마 사상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면서 대중에게 존재감을 각인시켜, 데뷔 이후 인지도가 가장 크게 급상승하였고 이 작품으로 백상예술대상 TV 부문 여자 신인 연기상을 수상하였습니다. 김혜윤은 'SKY캐슬'에 출연하기 전 '예서'와 '혜나' 두 캐릭터 모두 오디션을 봤는데 제작진은 김혜윤을 중심으로 비슷한 연령대로 아역 배우들을 섭외하였다고 하는군요.

■김혜윤 작품활동 필모그래피

김혜윤은 이후 2019년 MBC 드라마 '어쩌다 발견한 하루'에서 주인공인 '은단오'역에 캐스팅이 되어 독특한 세계관 속 1인 3역의 캐릭터를 잘 연기하며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입증하였고 데뷔 후 첫 주연작을 성공작으로 이끌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2022년, 독립 영화 '불도저에 탄 소녀'에서도 주인공 '혜영'역에 출연하여 이전과는 다른 모습을 보여주며 영화 첫 주연작으로 청룡영화제와 대종상영화제 신인여우상을 수상하며 포브스가 선정한 '아시아에서 영향력 있는 30세 이하 30인' 엔터테인먼트 스포츠 부문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김혜윤은 현세대 20대 여배우 중에서 연기력이 손에 꼽을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학 시절에도 연영과 내에서 연기력으로 유명했고, 동료 배우인 김동희도 촬영장에서 김혜윤의 연기를 보고 너무 잘해서 놀랐다고 이야기할 정도였죠. 김혜윤은 준수하고 매력적인 외모, 단역부터 차근차근 다져온 연기 내공, 학구적인 본인의 성향을 바탕으로 한 완벽한 캐릭터 분석력에 결정적으로 타고난 연기력까지, 명배우가 되기 위한 조건들을 빠짐없이 갖춘 안방극장과 충무로의 기대주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앞으로도 좋은 연기력으로 다양한 작품에서 활약하는 배우 김혜윤이 되기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김혜윤 인스타그램 보러가기

 

김혜윤 연기동영상 보러가기

 

 

변우석 프로필 나이 과거얼굴 군대 복근

변우석 프로필 나이 과거얼굴 군대 복근 배우 변우석는 새롭게 시작하는 KBS2 드라마 '꽃 피면 달 생각하고'에서 '이표'역으로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변우석은 모델 출신 배우로 드라마에서

barobaro82.tistory.com

 

이정하 프로필 나이 본명 과거얼굴 고향 MBTI 작품활동 키

이정하 프로필 과거얼굴 작품활동 키 배우 이정하는 최근 소식으로는 예능 프로그램 '아파트 404'에 출연을 한다고 합니다. 이정하는 최근 디즈니 플러스 드라마 '무빙'에서 '김봉석'역으로 출연

barobaro82.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