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자배우

배종옥 프로필 나이 전남편 이혼이유

1그랜드캐년1 2020. 12. 16. 23:57

배종옥 프로필 나이 전남편 이혼이유

배종옥은 현재 방송중인 드라마 '철인왕후'에서 주연인 '순원왕후' 역으로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지난해 '지정생존자'와 '우아한 가'에 주연으로 출연을 하는 등 계속해서 배역을 가리지 않고 좋은 연기력을 보여주고 있는 배종옥이네요. 오늘은 배우 배종옥의 나이와 과거 전남편 이혼이유 자녀 딸 고향 학력 근황 리즈시절 다리 몸매 등 다양한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할까요?

■배종옥 프로필 정보

배종옥 본명은 배종욱이라고 하며 1964년 5월 13일생으로 올해 나이 57세 입니다. 고향은 서울시 마포구 출생이고 키 166cm, 몸무게 53kg, 혈액형 O형이라고 해요. 학력사항 중앙대 연극학과 -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 연극영화전공 석사 - 고려대학교 대학원 언론학과 박사 졸업이라고 합니다. 배종옥은 1985년 KBS 특채 탤런트로 데뷔 하였으며 소속사는 제이와이드컴퍼니 입니다.

■배종옥 과거

배종옥이 연기를 하게 된 것은 우연이였다고 합니다. 고등학교 2학년 때 학교 연극부를 만들었고 수업이 끝나면 중앙대로 가서 연극영화과 학생들의 공연을 많이 봤다고 하네요. 그러다 여배우를 보고 자신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고 고3 때 연극영화과를 가려 마음 먹었지만 보수적인 집안의 반대에 부딪히게 되었다고 합니다. 큰 오빠가 특히 반대를 했다고 하는데 배종옥의 어머니가 배종옥의 편을 들어주어 결국 중앙대 연극영화과에 들어가게 되었다고 하네요.

배종옥은 대학 졸업이후 KBS 특채 탤런트가 되면서 연기자의 길을 걷게 되었는데 데뷔 초기에는 연기력 문제로 질책을 받았다고 합니다. 배종옥의 목소리가 카랑카랑한 목소리였고 당시에는 흔치 않았던 목소리라 선호도가 낮은게 걱정이었다고 하네요. 다행이 배종옥은 차도녀 이미지를 자연스럽게 만들며 자신만의 개성을 완성했다고 합니다. 이후 여러 배역들을 맡으며 부족했던 연기력까지 채워가면서 다작 배우로 성장을 하게 되었죠.

■배종옥 전남편 이혼이유

배종옥은 배우로 활동하던 1993년 6월 항공사 파일럿이었던 전남편 박길재와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당시 배종옥의 남편은 2살 연상이었으며 결혼 이후 두 사람은 딸 박채은을 낳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불과 1년 6개월만인 1994년 12월 배종옥부부는 이혼을 하게 되었어요. 배종옥은 전남편과 이혼이유로 성격 차이였다고 밝히기도 하였는데 그 외에 구체적인 내용은 전남편에 대한 배려로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배종옥 전남편 이혼이유

배종옥은 이혼 이후의 생활에 대한 언급을 하기도 하였는데 남편 없이 사는게 버겁기도 하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배종옥은 혼자 있는 것이 좋으며 결혼 이야기만 나오면 답답하다고 하네요. 심지어 꿈에서 결혼을 하는 꿈을 꿀 때가 있는데 꿈에서 조차 기분이 좋지 않을만큼 왜 결혼을 했을까 라는 생각을 하며 꿈에서 깨면 안심이 되는 등 혼자 있는게 더 좋다고 밝히기도 하였어요. 

이렇듯 배종옥은 별로 재혼생각은 없어 보이네요. 재혼을 하지 않는 이유로 자신의 삶 자체가 행복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사랑이 다가온다면 얼마든지 재혼을 할 생각은 있는데 배종옥이 먼저 누군가를 찾아나서지는 않을거라고 하네요. 배종옥의 꿈은 재혼보다는 삶이 다 할때까지 배우로 사는 것, 믿음을 주는 배우가 되는게 꿈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럼 앞으로도 좋은 연기력으로 활발한 활동 이어가는 믿고보는 배우 배종옥이 되기를 응원해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