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옥자연 프로필 나이 고향 학력 결혼 키

배우 옥자연의 최근 소식으로는 넷플릭스 드라마 '경성크리처 시즌2'에서 '나영춘'역으로 출연을 한다고 합니다. 옥자연은 2024년 티빙 드라마 'LTNS'에 출연해 좋은 연기력을 보여주었어요. 이번글에서는 옥자연 배우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고향 학력 서울대 가족 집안 결혼 남자친구 인스타 키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등 여러 이야기들을 알아보겠습니다.

  1. 배우 옥자연 프로필
  2. 옥자연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3. 옥자연 과거 리즈시절
  4. 옥자연 인스타 레전드 영상

1. 배우 옥자연 프로필 정보

나이 - 1988년 12월 19일 (35살)

고향 - 전라남도 순천시

신체 - 키 170cm, 혈액형 B형

학력 - 서울대학교 인문대학 미학 졸업

데뷔 - 2012년 연극 '손님'

종교 - 무교

MBTI - INFP

소속사 - 미디어랩 시소

옥자연 작품활동 필모그래피

옥자연은 지난 2012년 연극 '손님'으로 데뷔했으며, 주로 형사나 특전사 등 강인한 느낌을 주는 여성의 역할을 많이 맡았습니다. 옥자연은 2020년 방송된 OCN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에서 악역 '백향희'역을 맡아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으며 드라마 '마인'에서 '강자경'역으로 다시 인지도를 높였습니다. 2022년에는 '슈룹'에서 '황초연'역으로 인지도를 더 쌓았으며 이후 '퀸메이커', '경성크리처 시즌 1'에 이어 2024년 'LTNS'와 '경성크리처 시즌 2'에 출연을 하였어요.

옥자연 과거 리즈시절

옥자연은 중학교 때 연극부를 했지만 배우가 되겠다는 꿈은 품지 않았고, 서울대학교에 입학해서도 평범하게 대학생 생활을 했었다고 합니다. 그러다 대학교 3학년 때 연극 '3월의 눈'이라는 작품을 보고 본격적으로 연극에 대한 호기심이 생겼다고 하네요. 당시 옥자연의 친구들은 고시 준비나 치직 준비를 한다고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을 때 옥자연은 연극 '3월의 눈'이라는 작품을 보고 어떤 힘을 느끼게 된 뒤 연기를 체험하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옥자연은 연기에 몰입하면 모든걸 단번에 잊을 수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다고 합니다. 옥자연은 배우의 꿈을 꾸기 전에는 서울대학교를 졸업하고 로스쿨에 진학하여 법조인이 되는 게 꿈이었다고 하네요. 옥자연은 사실 대학생이 된 이후에도 일주일에 한 두 편씩 연극을 꾸준히 챙겨보는 열혈 연극 마니아였다고 합니다. 그 색다른 경험을 딛고 연극 무대에 자연스럽게 향하게 되었다고 하는데 결심까지는 쉽지가 않았다고 하는군요.

옥자연은 고등학생 때도 문과에서 전교 1등을 할 정도로 공부를 잘했었고 서울대학교 학생에다 23살에 연기를 시작하기에는 늦었다는 이야기가 있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하지만 옥자연은 연기 연습을 이어갔고 5개월 정도 트레이닝을 한 뒤 2012년 국립극단에서 열린 연극 '손님'에 참여를 하면서 배우로 데뷔를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옥자연은 이후 쉼 없이 연극 무대에 올랐으며 이 경험을 자양분 삼아 영화와 드라마에도 활발한 연기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옥자연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옥자연 직캠 영상 보러 가기

 

옥자연 함께 출연한 다른 배우

 

박서준 프로필 나이 과거 여자친구 근황

박서준 프로필 나이 여자친구 근황 배우 박서준은 새롭게 시작하는 tvN 예능 '윤스테이'에 합류를 한다는 소식입니다. 박서준은 최근 '이태원 클라쓰'에서 주연 '박새로이'역으로 출연하며 엄청

barobaro82.tistory.com

 

수현 프로필 나이 리즈 남편 차민근 딸 작품활동 필모그래피

수현 프로필 나이 리즈 남편 딸 키 배우 수현의 최근 소식으로는 JTBC 드라마 '히어로는 아닙니다만'에서 '복동희'역으로 출연을 한다고 합니다. 수현은 최근 넷플릭스 드라마 '경성크리처'에서는

barobaro82.tistory.com

 

이무생 프로필 나이 과거얼굴 결혼 부인(아내) 자녀 MBTI

이무생 프로필 나이 과거 아내 자녀 배우 이무생의 최근 소식으로는 영화 '시민덕희'에서 '총책'역으로 출연을 한다고 합니다. 이무생은 영화와 드라마를 넘나들며 활발한 연기 활동을 이어가고

barobaro82.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