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선진 프로필 나이 결혼 남편 자녀 키

배우 이선진은 새롭게 시작하는 채널A 드라마 '쇼윈도 : 여왕의 집'에서 '박예랑' 역으로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이선진은 과거 모델로 데뷔해 최근에는 배우로 영화와 드라마를 통해 활동을 이어가고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배우 이선진의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고향 과거 남편 결혼 자녀 학력 근황 몸매 인스타 키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선진 프로필 정보

이선진 프로필 정보부터 살펴보면 본명 이선진, 1974년 7월 18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49세 입니다. 고향은 대구광역시 출생이고 키 178cm, 몸무게 54kg, 혈액형 O형이라고 하네요. 학력사항 경일여자상업고등학교 - 경희대학교 연극영화, 의류디자인학 학사 - 한양대학교 대학원 광고홍보학 석사 - 건국대학교 대학원 의류디자인학 박사 수료라고 하며 가족으로는 남편 김성태가 있습니다. 1995년 SBS 슈퍼엘리트모델선발대회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크레빅엔터테인먼트' 입니다.

이선진 과거

이선진은 과거 고등학교 졸업 후 금융회사에 들어가 일을 시작하였다고 합니다. 그때까지만 해도 키만 큰 내성적인 사람이었다고 하는데 친구가 모델 에이전시에 원서를 내서 합격한 뒤 모델 교육을 받고 일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이후 이선진도 슈퍼모델에 도전했고 1995년 SBS '슈퍼엘리트모델선발대회'에서 2위를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당시 동기로 김선아와 황인영, 한고은이 있었다고 하네요. 패션모델로서 런웨이에 오르기도 했고, 배우로서 연기 활동도 하였으며 자신의 모델 경력을 살려 교수로서 학생들을 가르치는 등 다방면에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데 신한대학교 모델컨텐츠전공 전임교수로도 있다고 합니다.

이선진 남편 김성태

이선진은 데뷔 이후 2001년에 소속사에서 매니저로 붙여준 김성태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이선진의 남편은 2살 연상이며 평범한 매니저였는데 처음 만나자마자 서로 싸움을 하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김성태가 관리하는 연예인인 이선진이 회식으로 늦게까지 술을 마시는 모습을 보고 화를 냈다고 합니다. 당시 매니저였던 김성태는 남자 연예인만 관리하다가 처음으로 여자연예인을 맡다보니 어려움이 많았고 스트레스도 많이 받았다고 하네요. 처음에는 김성태 역시 자신의 감정을 제대로 알지 못했는데 깨닫게 되고 이선진에게 좋아한다고 밝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선진은 선뜻 남편의 고백을 받아들이지 못했죠. 많은 고민 끝에 자신의 마음도 매니저 이상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주변에 알리지 않고 연애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선진과 남편 김성태는 그렇게 무려 7년의 비밀연애 끝에 결혼식을 올렸는데 비밀 연애 중에도 불편한 점보다 장점을 발견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이선진의 집안에서 결혼을 반대하기도 했지만 김성태가 꾸준하게 좋은 모습을 보여주면서 결국 부모님의 승낙을 받아내게 되었죠. 결국 이선진과 남편 김성태는 2008년 1월 결혼식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신혼시절 이선진은 힘든 시기를 겪으며 이혼까지 갈 수도 있었지만 이때도 남편 김성태의 사랑으로 극복하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결혼 이후 남편은 매니저를 그만두고 독자적인 사업체를 운영하다가 영화 제작자로 활동하기도 하였습니다. 둘 사이에 자녀는 없다고 합니다. 그럼 앞으로도 좋은 모습으로 활발한 활동과 행복한 가정이 되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