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남자배우

조성하 프로필 나이 부인 리즈 키

1그랜드캐년1 2021. 11. 8. 19:21

조성하 프로필 나이 부인 리즈 키

배우 조성하는 오늘 방송되는 TV조선 예능 프로그램 '골프왕'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조성하는 현재 SBS 드라마 '홍천기'에서 '성조'역을 맡아 좋은 연기력을 보여주고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배우 조성하의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과거 아내 부인 송아란 딸 조수현 가족 고향 학력 인스타 키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조성하 프로필 정보

조성하 프로필 정보부터 살펴보면 1966년 8월 8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57살 입니다. 키 174cm, 혈액형 A형이며 고향은 울산광역시 출생이라고 하네요. 최종학력 서울예술대학교 연극과 졸업이고 가족으로는 아내 부인 송아란과 딸 두 명이 있습니다. 1990년 뮤지컬 '캣츠'로 데뷔하였으며 소속사는 '씨제스 엔터테인먼트'입니다.

조성하는 2000년대 중반부터 꾸준하게 영화와 드라마에 출연하며 인지도를 쌓았습니다. 그러다 예능 프로그램 '1박 2일 '명품조연 특집편에 출연하며 인지도를 많이 올리게 되었는데 당시 조성하가 출연한 영화 '황해'로 '칸 영화제'에 초청을 받은 상태였는데 딸의 요청으로 '1박 2일에 출연하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인지도를 쌓게 되었어요. 이후 뮤지컬과 영화, 드라마 등 활발한 모습을 이어가고 있으며 2017년 OCN 드라마 '구해줘'에서는 사이비 교주로 뛰어난 연기력을 보여주기도 하였습니다. 조성하는 그렇게 방송에 출연하면서 아내(부인) 송아란과 딸의 얼굴을 공개하게 되었는데 아내와 딸의 외모로 인해 많은 화제가 되기도 하였어요.

■조성하 아내 딸

조성하는 아내 송아란과 결혼을 하기 전 조성하의 부모님이 결사적으로 반대를 했다고 하는군요. 그 이유가 조성하가 돈을 잘 못버는 가난한 연극배우였기 때문에 며느리를 위해서 결혼을 반대하셨다고 합니다. 조성하의 친누나역시 결혼을 반대했다고 하며 조성하의 아내에게 "살려면 지금 도망쳐라"라는 이야기까지 했었다고 하네요. 조성하는 27살 때 아내 송아란을 처음 만났는데 아내 송아란은 당시 24살로 3살 연하였다고 합니다. 조성하의 아내 송아란은 권래 국가대표 체조선수 출신으로 극 중 덤블링을 하는 역할이 있어서 도와주러 왔었고 그 자리를 통해 둘은 처음 만나게 되었다고 합니다.

아내가 주위사람들과도 잘 어울리고 배려해주고 자신의 일도 잘하며 외모까지 예뻐서 조성하는 다이렉트로 대시를 했다고 하는데 대뜸 전화를 해서 결혼을 전제로 사귀고 싶다고 말했는데 아내 역시 허락했고 연인으로 발전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렇게 1년 반동안 연애를 하다가 결혼을 결심하게 되었다고 하는데 당시 조성하는 연봉이 1~20만원 수준이었고 조성하는 연기를 계속 연기를 하게 했고 아내가 초등학교 교사가 되었다고 하는군요. 결혼 이 후 딸 두명을 낳았는데 첫째 딸 조수현은 아이돌 못지 않은 미모를 가지고 있고 장래희망 역시 연기자를 꿈꾼다고 밝히기도 하였습니다. 그럼 앞으로도 좋은 모습으로 활발한 활동 이어가는 배우 조성하가 되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강태오 프로필 나이 과거얼굴 근육 키

강태오 프로필 나이 근육 과거얼굴 키 배우 강태오는 새롭게 시작하는 JTBC 드라마 '런 온'에서 주인공 '이영화' 역을 맡아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강태오는 최근 드라마 '조선로코 녹두전'과

barobaro82.tistory.com

 

하윤경 프로필 나이 데뷔전 과거얼굴

하윤경 프로필 나이 데뷔전 과거얼굴 하윤경은 JTBC 드라마 '선배, 그 립스틱 바르지 마요'에 '채연승'역으로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하윤경은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허선빈'역

barobaro82.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