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조재윤 프로필 부인 조은애 필모그래피

조재윤의 최근 소식으로는 MBC 드라마 '밤에 피는 꽃'에서 '강필직'역으로 출연을 하고 있습니다. 조재윤은 최근 영화와 드라마, 예능을 가리지 않고 상당히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네요. 오늘은 조재윤 배우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고향 학력 부인(아내) 조은애 결혼 직업 자녀 아들 인스타 최근영상 작품활동 필모그래피 키 등 다양한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할까요?

  • 배우 조재윤 프로필 정보
  • 조재윤 리즈 과거이야기
  • 조재윤 결혼 부인 조은애 아들

■조재윤 프로필 정보

나이 - 1974년 10월 29일 (49살)

고향 - 충청북도 청주시

신체 - 키 171cm, 몸무게 75kg

학력 - 서울예술전문대학 연극과 졸업

군대 - 육군 제20기계화보병사단 병장 만기전역

가족 - 부인(아내) 조은애, 아들 조연우

데뷔 - 2003년 영화 '영어완전정복'

소속사 - MK뷰엔터테인먼트

■조재윤 리즈 과거이야기

조재윤은 원래 대학부터 무대 연출을 전공했으며 무대 디자인을 했었다고 하는군요. 대학을 졸업한 뒤 대학로에서 스탭으로 일하고 있던 중 다른 배우가 조재윤을 배우로 픽업하였다고 하며 극단에 몸 담고 있던 중 같은 극단 선배인 고창석의 권유로 2003년 연극 '휴먼코메디'로 무대 데뷔를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당시 조재윤이 출연한 연극이 반응이 좋아 연봉이 140만원에서 700만원으로 올랐다고 하네요.

조재윤은 다시 연출의 길로 돌아가려 했는데 이미 연기가 천직임을 느꼈고 되돌아가기 싫었다고 하네요. 그러던 중 조재윤의 아버지가 드라마를 보면서 '우리 아들은 언제 한번 나오나'라고 말씀하셨는데 눈물이 흘렀다고 하며 그 때부터 혼자서 프로필을 만들어 여기저기 오디션을 보러 다녔다고 합니다. 그렇게 오디션을 보면서 조금씩 비중이 큰 역할을 맡게 되었는데 초반에는 도로공사 아르바이트도 함께 하면서 생활비를 마련했다고 하는군요.

■조재윤 결혼 부인(아내) 조은애

조재윤은 2015년 현재 부인인 조은애와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당시 42세의 늦은 나이에 결혼을 하였는데 젊은 시절에는 무명생활에 연극을 하면서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인해 결혼을 포기했었다고 하네요. 다행이 배우 활동을 하며 수입이 나아졌고 2006년 조재윤의 12년지기 친구가 조은애를 소개시켜주며 알게된 평범한 오빠 동생 사이로 지내다가 2014년이 되어서 사랑의 감정이 커졌고 1년간의 열애 끝에 결혼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조재윤의 부인인 조은애는 조재윤보다 9살 연하이며 직업은 쇼호스트였다고 하네요. 결혼 당시 조은애 나이 33살이었으며 결혼 당시 하객만 1000명이 넘게 와서 화제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결혼 전 혼전임신으로 결혼식 당시에는 뱃속에 2세가 있었다고 하며 결혼식때 임신 12주차였다고 하는군요. 그렇게 조재윤과 부인 조은애는 결혼 7개월 후 아들 조연우를 출산하기도 하였죠.

조재윤은 부인 조은애와 결혼 이후은 2017년부터 인상적인 배역과 연기력으로 본격적인 인지도 급상승이 일어났는데 특히 영화 '범죄도시'에 출연하며 좋은 연기를 보여주었고 연극과 영화, 드라마, 예능까지 장르를 가리지 않고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에도 드라마와 영화, 특히 영화 '영웅'은 개봉을 앞두고 있는 상태인데요 앞으로도 좋은 모습으로 활발한 활동 이어가는 조재윤이 되기를 응원해보겠습니다.

 

 

정소리 프로필 나이 학력 과거얼굴 국악 너목보 MBTI 키

정소리 프로필 나이 너목보 작품활동 키 배우 정소리의 최근 소식으로는 MBC 드라마 '밤에 피는 꽃'에서 '석재이'역으로 출연을 하고 있습니다. 정소리는 최근 드라마 '밤이 되었습니다'에서 주연

barobaro82.tistory.com

 

이루비 프로필 나이 과거 데뷔전 성격 방송 MBTI 키

이루비 프로필 나이 데뷔전 키 배우 이루비의 최근 소식으로는 MBC 드라마 '밤에 피는 꽃'에서 '황이경'역으로 출연을 한다고 합니다. 이루비는 데뷔한 지 오래되지 않았지만 뛰어난 외모로 얼굴

barobaro82.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