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조정석 프로필 가족 아내 딸 키

배우 조정석의 최근 소식으로는 tvN 드라마 '세작, 매혹된 자들'에서 '이인'역으로 출연을 한다고 합니다. 조정석은 이번 작품에서 임금역으로 출연을 한다고 해서 많은 기대가 되고 있네요. 이번 글에서는 조정석 배우 프로필 정보와 나이 리즈 과거얼굴 고향 학력 군대 키 가족 결혼 부인(아내) 거미 자녀 딸 MBTI 인스타 작품활동 필모그래피 최근영상 등 여러 이야기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배우 조정석 프로필 정보
  • 조정석 리즈 과거이야기
  • 조정석 집안 가정사
  • 조정석 결혼 부인 거미 딸

■배우 조정석 프로필 정보

나이 - 1980년 12월 26일 (42살)

고향 - 서울특별시 강서구 방화동

신체 - 키 174cm, 몸무게 59kg, 혈액형 AB형

가족 - 어머니, 누나, 형 2명, 부인(아내) 박지연(거미), 딸 조예원

학력 - 서울예술대학 연극과 졸업

MBTI - ISFP

군대 - 전시근로역(생계곤란)

데뷔 - 2004년 뮤지컬 '호두까기 인형'

소속사 - 잼엔터테인먼트

■조정석 리즈 과거이야기

조정석은 2004년 뮤지컬 '호두까기 인형'으로 데뷔해 뮤지컬 배우로 활동하며 입지를 다졌고, 현재는 스크린과 안방극장, 무대를 넘나들며 활발하게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뮤지컬에서 한창 활동할 당시 뮤지컬계 아이돌로 불렸다고 하네요. 2012년 영화 '건축학개론'에서 '납뜩이'로 출연해 깊은 인상을 남기며 조정석이라는 이름을 알리기 시작하였습니다.

조정석은 같은 해 드라마 '더킹투하츠'에서 왕실 근위 중대장 '은시경'역을 맡기도 하였는데 '납뜩이'와의 갭차이가 너무 커서 못 알아본 사람이 많을 정도로 뛰어난 연기력을 보여주었죠. 조정석은 이후 드라마 '최고다 이순신'과 영화 '관상'으로 인지도를 더욱 높였는데 특히 영화 '관상'에서는 송강호의 처남으로 출연해 송강호에게도 전혀 밀리지 않는 연기력을 보였고, 신인답지 않은 애드리브까지 함께 보이며 일약 스타덤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조정석은 2015년 박보영과 함께 '오 나의 귀신님'에 주연으로 출연을 하였으며 2016년 '질투의 화신'으로 인생 캐릭터라고 불릴 정도의 연기력을 선보였고 공효진과의 엄청난 연기 캐미를 보여주며 다시 한번 화제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조정석은 이후에도 다수의 드라마와 영화, 연극까지 쉬지 않고 활발한 활동으로 흥행과 연기력 두 마리 토끼를 잡는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가수 거미와 결혼식을 올리며 연예인 부부가 되기도 하였어요.

■조정석 집안 가정사

조정석은 어린시절 복잡한 가정사가 있다고 합니다. 조정석의 어머니는 전남편과의 사이에 3남매를 두고 조정석의 친아버지를 만나 재혼을 하게 되었고 조정석을 낳았다고 하네요. 그래서 조정석과 형제들과는 이부형제라고 하는데 조정석의 어머니가 조정석을 낳았을 때 나이가 40살이었다고 하며 큰 누나와 조정석의 나이차이가 무려 19살이 나서 조정석이 어렸을 때는 누나가 엄마인 줄 알고 자랐다고 합니다.

 

조정석 아로하영상 보러가기

 

조정석 뮤지컬무대 보러가기

■조정석 결혼 부인 거미 자녀 딸

조정석은 2015년 가수 거미와의 열애를 인정하였습니다. 그로부터 3년 후 2018년 8월 비밀리에 제주도에서 웨딩 촬영을 마치고 같은 해 10월, 별도의 결혼식 없이 언약식을 함으로써 정식 부부가 되었어요. 이후 조정석의 부인(아내) 박지연(거미)은 2020년 8월 6일, 딸 조예원을 출산하게 되었습니다. 출산 이후 방송에서 딸과 통화하는 모습을 보이며 딸바보 모습을 보여주었어요. 그럼 앞으로도 좋은 모습으로 다양한 작품에서 활약하는 배우 조정석이 되기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신세경 프로필 나이 과사 다이어트 몸매 아빠

신세경 프로필 나이 리즈 다이어트 몸매 배우 신세경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tvN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 시즌2'에서 '탄야'역으로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신세경은 2021년 JTBC 드라마 '런 온'

barobaro82.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