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임호 프로필 나이 아버지 부인 자녀

배우 임호의 최근 소식으로는 KBS1 드라마 '수지맞은 우리'에서 '강우창'역으로 출연을 한다고 합니다. 임호는 최근에도 연극과 드라마를 통해 꾸준한 연기 활동을 이어가고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배우 임호의 프로필 정보와 나이 리즈시절 고향 가족 부모님 아버지 임충 부인(아내) 윤정희 인스타 결혼 자녀 근황 최근영상 작품활동 필모그래피 키 등 여러 이야기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배우 임호 프로필 정보
  • 임호 아버지, 리즈시절
  • 임호 작품활동 필모그래피
  • 임호 결혼 부인 윤정희 자녀

■배우 임호 프로필 정보

나이 - 1970년 1월 27일 (54살)

고향 - 서울특별시 성동구

신체 - 키 173cm, 몸무게 70kg, 혈액형 A형

가족 - 아버지 임충, 부인 윤정희, 딸, 아들 2명

학력 -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공연영상학 석사과정 수료

데뷔 - 1993년 KBS 15기 공채 탤런트

소속 - 백석대학교 문화예술학부 부교수

■임호 리즈시절, 아버지

임호는 유명 사극 작가 임충의 1남 1녀 중 둘째로 출생하였으며 주로 한국의 사극 드라마에 자주 출연하였으며 대중들에게는 드라마 '대장금'의 중종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가, 2014년 들어서는 드라마 '정도전'의 '정몽주'로 더욱 유명해졌습니다. 임호는 1993년 KBS 공채 15기 탤런트로 데뷔하였지만 초기에는 별다른 역할을 맡지 못했고 그러던 중 SBS에서 제작된 '장희빈'에서 주연 '숙종'역할을 맡으면서 처음으로 이름을 알리는데 성공하였어요. 하지마 그 이후로는 사극 외의 영역에서 인상적인 히트작품이 없기도 합니다.

■임호 작품활동 필모그래피

임호가 히트한 작품이나 인상이 남는 역할은 주로 사극으로 대표적으로 '대왕의 길'에서 사도세자, '허준'에서 '이정명', '대장금'에서 '중종', '대조영'의 '연남생', '광개토대왕'의 '모용보'역을 맡으며 한때 왕 전문 배우라는 수식어가 붙었죠. 2014년에는 '정도전'에서 '정몽주'역을 맡으며 역대 가장 잘 생긴 정몽주라는 평가를 받았는데 이후 '간서치열전에서 '광해'역을 맡아 또 왕으로 돌아오기도 하였습니다. 그런 임호는 현재의 부인과 결혼식을 올리고 둘 사이에 자녀 3명을 낳으며 다둥이 아빠의 삶을 살고 있어요.

■임호 결혼 부인(아내) 윤정희 자녀

임호는 원래 독신주의자였다고 하네요. 결혼에 상당히 회의적이었는데 어느 순간 아무런 계기도 없이 결혼이 하고 싶어졌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늦게 결혼식을 올리게 되었는데 자신이 그리던 이상형에 맞는 지금의 부인 윤정희였다고 하네요. 임호 부인 윤정희는 쥬얼리 회사를 다니던 회사원으로 악세서리 디자이너였다고 합니다. 아내 윤정희는 임호보다 12살 연하라고 하는데 집안 어른들끼리 이야기가 오갔고 처음 만나는 순간 결혼을 느꼈다고 하네요. 둘은 첫눈에 반했고 약 1년 정도 연애를 한 뒤 결혼식을 올리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그럼 앞으로도 좋은 모습으로 활발한 활동과 화목한 가정이 계속 되기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임호 인스타그램 보러가기

 

임호 아내 가족 보러가기

 

 

백성현 프로필 과거 아역시절 결혼 부인(아내) 자녀 근황

백성현 프로필 아역 부인 자녀 가족 배우 백성현의 최근 소식으로는 KBS2 드라마 '고려거란전쟁'에서 '목종'역으로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아역 배우 출신 백성현은 지난해 KBS1 드라마 '내 눈

barobaro82.tistory.com

 

강별 프로필 과거얼굴 몸매

강별 프로필 나이 과거얼굴 몸매 배우 강별은 새롭게 시작하는 MBC 일일드라마 '비밀의 집'에서 '남태희'역으로 출연한다는 소식입니다. 강별은 연극과 영화, 드라마에서 꾸준한 활동을 이어가고

barobaro82.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