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용건 프로필 리즈 와이프(아내) 자녀 가족

배우 김용건의 최근 소식으로는 채널A 예능 프로그램 '아빠는 꽃중년'에 출연을 한다고 합니다. 김용건은 최근 39살 연하와의 사이에서 자녀 출산 소식을 전하며 화제가 되었죠. 이번 글에서는 김용건 배우 프로필 정보와 나이 리즈 과거사진 고향 학력 결혼 전부인 이혼 재혼 와이프 아내 자녀 늦둥이 아들 가족 최근영상 수상 작품활동 필모그래피 키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배우 김용건 프로필 정보
  • 김용건 과거 리즈시절
  • 김용건 전부인 이혼이유
  • 김용건 와이프 늦둥이 가족

■배우 김용건 프로필 정보

나이 - 1946년 5월 8일 (77살)

고향 - 서울특별시 용산구

신체 - 키 178cm, 몸무게 71kg

학력 - 용산고등학교 졸업

종교 - 개신교

가족 - 아들 하정우, 차현우, 며느리 황보라, 늦둥이 아들

데뷔 - 1966년 MBC 3기 성우

■김용건 과거 리즈시절

김용건은 1966년 MBC 특채 성우로 데뷔하였습니다. 김용건은 큰 키와 서구적인 마스크, 다정다감한 이미지로 오랜 시간 동안 시청자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배우죠. 드라마 '전원일기'의 성실한 장남'용진'역에서부터 카리스마 있는 재벌 회장님, 아내에게 한없이 약한 공처가 남편 등 다양한 역할들을 무리 없이 소화해 냈습니다. 드라마 '서울의 달'에서는 늙은 제비역으로 연기 변신을 시도해 대성공을 거두기도 하였죠. 참고로 배우 하정우의 아버지로도 유명합니다.

김용건은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를 통해 나이 70살이 되어서 예능에도 첫 도전을 하였는데, 그 덕에 젊은 층에 팬들이 생기는 등 전 세대에게 인지도를 쌓는 데 성공하게 되었습니다. 그런 김용건은 1977년 결혼을 하여 아들 둘을 얻었지만, 1996년 이혼을 하게 되었어요. 전부인과의 사이에서 낳은 아들은 아주 유명한 배우인 장남 하정우(김성훈), 차남 차현우(김영훈)로 전부 배우 집안이 되었으며 전부인과의 이혼 이유로는 경제적인 이유라고 하는군요.

■김용건 전부인 이혼이유

김용건의 전부인은 당시 잘 나가는 기업인이었다고 하네요. 김용건의 전부인은 식품 회사를 경영했는데 크게 하던 식품 사업이 IMF를 맞아 무너지게 되면서 부도를 맞게 되었고 모든 재산이 압류당했다고 합니다. 결국 경영하던 회사의 부도로 인해 경제적인 문제가 생겨 이혼을 하게 되었다고 하며 당시 하정우는 뉴욕대 영화과 워크숍에 가있었는데 이 일로 인해 한국으로 돌아오는 일이 있었다고 하는군요. 결국 이혼을 하게 되었지만 김용건 앞으로도 수십억의 빚이 있었다고 합니다.

■김용건 와이프 늦둥이 가족

김용건은 남은건 차 한 대뿐이었다고 하는데 1년에 4~5개의 작품을 하면서 아들 둘을 키웠고 결국 수십억의 빚을 7년 만에 다 갚았다고 하네요. 빚은 다 갚았지만 전부인과는 다시 합치지 않았고 최근 둘째 아들의 결혼식을 통해 얼굴을 볼 수 있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2021년, 김용건이 2008년부터 13년간 39살 연하인 여성과 교제했고, 임신까지 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화제가 되었어요. 결국 김용건은 75살 나이에 아이가 생기며 늦둥이 아들을 낳게 되었습니다. 그럼 앞으로도 건강한 모습으로 꾸준한 활동 이어가는 배우 김용건이 되기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김용건 하정우영상 보러 가기

 

 

안재욱 프로필 리즈 와이프(부인) 최현주 자녀 작품활동 필모그래피

안재욱 프로필 고향 와이프(부인) 최현주 자녀 배우 겸 가수 안재욱의 최근 소식으로는 채널A 예능 프로그램 '아빠는 꽃중년'에 출연을 한다고 합니다. 안재욱은 최근 뮤지컬 배우로 활동을 이어

barobaro82.tistory.com

 

신성우 프로필 나이 과거얼굴 아내

신성우 프로필 나이 과거 아내 부인 배우 신성우는 tvN 드라마 '살인자의 쇼핑목록'에서 '안영춘'역으로 출연한다는 소식입니다. 신성우는 사실 가수 출신으로 지금은 배우의 길을 걷고 있죠. 그

barobaro82.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