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종태 프로필 결혼 부인 인스타 작품활동

배우 김종태는 MBC 드라마 '검은태양'에서 '강필호'역으로 출연을 하고 있습니다. 김종태는 연극 무대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간 배우로 최근 드라마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는데 지난해 SBS '낭만닥터 김사부2'와 '부부의 세계', '더 킹 : 영원의 군주' ,'브람스를 좋아하세요?'와 올해 '시지프스 : the myth'에서 좋은 연기력을 보여주기도 하였죠. 그래서 오늘은 배우 김종태의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고향 학력 과거 아내 부인 결혼 자녀 출연작 인스타 키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종태 프로필 정보

배우 김종태 프로필 정보부터 살펴보면 1975년 4월 24일생으로 올해 나이 49세 입니다. 고향은 알려지지 않았으며 키 185cm, 몸무게 75kg 이라고 하네요. 학력사항 충북대학교 사범대학교 국어교육과 중퇴 - 단국대학교 연극영화 학사 -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 석사 졸업이라고 합니다. 가족은 아내와 자녀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소속사는 '파크플러스 엔터테인먼트' 입니다.

■김종태 과거 데뷔전

김종태는 최근들어 드라마를 통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갔는데 과거에는 충북대 사범대를 다니며 국어 선생님이 되려고 하였었다고 합니다. 국어교육과를 다니며 1년 동안 야학을 했는데 방황하다 학교를 그만 둔 학생들, 중등부 과정을 합격한 아줌마 아저씨들이 학생이어서 감동을 받기도 하였었다고 하네요. 그 전 1남 3녀의 외동아들로 시골에서 옥동자처럼 살기도 했는데 가세가 기울면서 천덕꾸러기 신세가 되기도 하였었다고 합니다. 당시 충청도에서 경상도로 이사를 갔는데 말이 안통해 학교도 안 가고 심각하게 왕따를 당하기도 하였다고 하는군요. 그러다 갑자기 교회 중등부 학생 회장을 하면서 많은 사람들을 상대하기도 하였다고 합니다.

김종태가 연극을 처음 접하게 된게 바로 왕따를 당했던 그 시기였다고 합니다. 교회에서 준비 없이 연기를 하게 되었다고 하는데 한 달간 연습을 한 뒤 크리스마스 이브에 공연을 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그동안 한 번도 주목을 받아본 적이 없었는데 자신의 연기에 반응을 하는 사람들을 보고 신기함을 느꼈고 처음에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소규모로 했다가, 잘 한다면서 교회 본당에서 어른들 앞에서 다시 한번 연극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4~5년이 넘게 교회를 다녔지만 김종태를 아는 사람이 거의 없었는데 연극 무대 위에 오른 자신의 한마디 한마디에 집중하는게 좋았고 연극을 보러다니면서 배우의 길을 걷고자 마음을 먹으며 교사라는 직업에 대해, 자신의 삶에 대해, 성향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게 되었고 결국 배우와 연극을 선택하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김종태는 군대 가기전에 대학로에서 연극을 많이 봤다고 하는데 일년간 무려 157편을 봤다고 합니다. 연극을 보면서 자신과 비슷하게 산다는 공감과 다르게 사는것에 대한 자극을 받기도 했다고 하며 배우로서 완벽해야된다는 마음보다는 연기라는 자체가 재미있다고 느낀다고 하는군요. 그리고 김종태는 제대로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결혼을 하였다고 하며 아내에 대해서 전해지지 않았고 자녀가 있다고 밝히기는 하였습니다. 연극무대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던 김종태는 최근 드라마에서 다양한 작품에 출연을 하고 있는데 앞으로도 좋은 모습으로 더욱 좋은 작품에서 볼 수 있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