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남자배우

유재명 프로필 결혼 부인 아들 키

1그랜드캐년1 2021. 9. 23. 19:56

유재명 프로필 결혼 부인 아들 키

배우 유재명은 새롭게 시작한 tvN 드라마 '홈타운'에서 '최형인'역으로 출연을 하고 있습니다. 유재명은 최근 영화와 드라마를 가리지 않고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데 올해 드라마 '빈센조', '타임즈',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에 특별출연 하였고 영화 '소방관'은 개봉을 앞두고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오늘은 배우 유재명의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고향 과거 부인(아내) 결혼 자녀 아들 학력 가족 인스타 출연작 키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재명 프로필 정보

유재명은 1973년 6월 3일생으로 올해 나이 50세 입니다. 고향은 부산광역시 남구 출생이고 키 183cm, 몸무게 78kg이라고 하네요. 최종학력 부산대학교 생명시스템학과 졸업이고 가족으로는 부인(아내)와 자녀 아들이 1명 있습니다. 1997년 연극 '서툰 사람들'로 데뷔하였으며 소속사는 '에이스팩토리' 입니다.

■유재명 과거

유재명은 과거 스무살에 연극 무대에 데뷔한 이후 부산 명륜동 연극판에서 배우, 연출, 극작가로 오랜 시간 활동하며 쌓아온 내공을 스크린과 브라운관에서 제대로 폭발시킨 천의 얼굴을 가진 명품 배우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중후하고 멋진 음색과 단단한 발성, 역할에 맞춰서 사투리 완급 조절이나 목소리 톤을 바꿀 수 있는 대사 소화력, 입체적인 캐릭터 해석, 젠틀한 매너, 진중한 언어 구사력과 논리 정연한 화법, 유려한 표현력이 돋보이는 인터뷰 등 업계 관계자들에게도 사랑받는 배우이며, 2010년대 중후반부터는 대중적인 인지도와 탄탄한 팬덤을 동시에 갖추고 있어요. 유재명은 부산 출신 답게 경상도 사투리를 사용하는 모습을 자주 보여주고 있죠.

유재명은 데뷔 이후 충무로에서 감초 역할로 단역과 조연 배역을 맡았고 독립 영화와 단편 영화에도 많은 출연을 이어가다 2010년 KBS '드라마 스페셜 - 마지막 후뢰시맨'에서 '의사'역을 맡아 드라마 데뷔를 하게 되었어요. 특히 얼굴을 많이 알린 영화 '바람'에서는 선생님과 주인공 '짱구'의 과외선생님 1인 2역을 소화해내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였죠. 유재명은 20여년을 부산에서 연극을 하다가 40살이 다 되어서 서울로 올라오게 되었고 본격적으로 영화와 드라마에서 얼굴을 자주 보여주게 되었어요. 2015년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에서 주인공 5인방 중 하나였던 '류동룡의 아버지' 역을 맡으며 이름을 많이 알리게 되었습니다.

 

유재명 인스타그램 보러가기

 

유재명 바람 연기 보러가기

유재명이 맡았던 이 역할은 당시 '응답하라' 시리즈의 담당PD가 영화 '바람'에서 1인 2역을 맡았던 유재명의 연기를 감명깊게 봤기 때문이라고 밝히기도 하였는데 '응답하라 1994'에서 러브콜을 받고 출연을 할 뻔 했지만 아쉽게도 출연하지 못했고 '응답하라 1988'에서 오디션을 본 뒤 출연을 하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이후 영화와 드라마에서 배역을 가리지 않고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던 유재명은 2018년 10월 21일, 46살 나이에 결혼식을 올리게 되었죠. 당연히 유부남일거라 생각을 했기에 재혼이 아닌가 생각을 했지만 초혼이라고 밝혔으며 유재명의 부인은 유재명보다 12살 연하라고 하며 직업은 연극배우였다고 하는군요. 유재명은 부인과 5년간의 열애 끝에 결혼식을 올리게 되었으며 결혼 전 결혼 선배인 김성균에게 조언을 구했다고 합니다.

■유재명 부인 아들

유재명은 당시 결혼 소식을 전할 때 자신이 워낙 심심한 사람인데다 결혼 역시 심심하게 또 소박하게 준비를 하고 있다고 언급하며 화제가 되기도 하였어요. 유재명은 사실 결혼전부터 부인과 함께 살고 있었다고 밝혔으며 서울 성북동에서 계속해서 신혼 생활을 보내겠다고 밝히기도 하였죠. 결혼 이후 유재명은 아들 한 명을 얻게 되었으며 지난해 돌 잔치를 했다고 합니다. 유재명은 늦둥이로 아들을 갖게 되었지만 아주 귀여운 외모를 보여주고 있으며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아들의 얼굴을 공개하기도 하였죠. 아직 유재명의 부인 얼굴은 공개하지 않고 있습니다. 최근 영화와 드라마를 통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데 앞으로도 좋은 연기로 계속해서 좋은 모습 보여주기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