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남자배우

안내상 프로필 리즈 부인 동생 키

1그랜드캐년1 2021. 12. 2. 21:42

안내상 프로필 리즈 부인 동생 키

배우 안내상은 이번 주 방송되는 예능 프로그램 '해방타운'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안내상은 최근 TV를 틀기만 하면 출연을 하고 있는 엄청난 다작 배우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죠. 그래서 오늘은 배우 안내상의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과거 아내 부인 결혼 자녀 학력 고향 영화 형제 인스타 키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내상 프로필 정보

안내상 프로필 정보부터 살펴보면 본명 안내상, 1964년 12월 25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59세 입니다. 고향은 세종특별시 조치원읍 출생이고 키 175cm, 몸무게 62kg, 혈액형 AB형이라고 하네요. 가족사항으로는 형과 여동생 2명이 있으며 외조카 양혜지, 아내 그리고 자녀 딸이 있고 최종학력 연세대학교 신과대학 신학과 학사 졸업이라고 합니다. 1994년 단편영화 '백색인'으로 데뷔하였으며 소속사는 '스타잇엔터테인먼트' 입니다.

안내상은 연극을 시작으로 해서 영화와 드라마 등 다방면에서 탄탄한 연기력을 바탕으로 왕성하게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 안내상은 어린시절에 어려운 형편에서 자랐다고 하네요. 안내상의 아버지가 대구에서 사업을 하다가 망하게 되면서 서울로 올라와 청계천 판자촌에서 생활을 했다고 합니다. 교육도 제대로 받지 못해 선생님을 아주머니라고 불렀고 자꾸 삐뚤어졌다고 하는데 친척형을 따라 초등학교 3학년때 담배를 피웠다고 하는군요. 그러다 교회를 가면 아이스크림을 준다는 말에 갔다가 관심이라는 것을 받게 되었고 그게 너무 좋아서 매일 교회를 갔다고 합니다. 그래서 연극을 보는 것도 좋아했지만 단순히 취미생활이었고 어린시절의 꿈은 목사였다고 하네요.

그렇게 안내상은 신학과에 진학을 하였는데 막상 대학교에 갔다가 사회를 공부하게 되면서 운동권으로 바뀌게 되었다고 합니다. 학생운동을 하면서 대학을 보내다 졸업을 하게 되었고 졸업 후 공장에서 일하며 살다가 연기를 만나게 되었다고 하네요. 방황하던 시절 지인으로 부터 연기를 해보라는 말을 듣게되고 연기를 배우며 대학로 연극 무대에 서른살 부터 서게 되었다고 하는데 배우로서는 늦은 출발이었지만 연극을 하면서 지금의 아내를 처음 만나게 되었다고 합니다. 안내상과 아내는 대학로에서 함께 연기를 하면서부터 만났기에 배우라는 직업이 배고픈 일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고 안내상을 믿고 1999년 결혼식을 올리게 되었다고 하네요.

안내상 결혼 아내

안내상은 아내와 결혼 이후에도 쪼들린 삶을 살게 되었고 후배인 봉준호 감독에게 배역을 부탁하기도 하였는데 당시 작품에 배역이 없어 거절을 당하기도 하였고 이후 비참한 생각과 앞으로 어떻게 살아야겠다는 마음을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런 가난한 상황에서도 안내상의 아내가 있었기에 지금까지 있게 되었다고 하는데 그래서인지 어떤 결정을 할 때는 아내의 의견을 더 많이 따르는 편이라고 하네요. 그만큼 안내상의 아내는 바른사람이라는 믿음으로 둘 사이에 있는 딸의 교육에도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딸이 하고 싶어 하는 것을 하도록 내버려 두게 두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서울에서 경기도 일산으로, 일산에서 파주로 이사를 갔는데 자녀 교육을 위해 서울로 가는 것과는 반대로 딸이 하고 싶다는 것을 해주었다고 하는군요. 그럼 앞으로도 좋은 연기로 활발한 활동 이어가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