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영옥 프로필 리즈 나이 남편 자녀

배우 김영옥의 최근 소식으로는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을 한다고 합니다. 김영옥 배우는 최근 영화와 드라마를 통해 꾸준한 활동을 이어가면서도 예능에도 출연해 여러 매력을 보여주고 있죠. 그래서 오늘은 배우 김영옥의 프로필 정보와 나이 리즈 젊은시절 과거 남편 결혼 자녀 고향 학력 근황 드라마 영화 인스타 작품활동 필모그래피 키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할까요?

  • 배우 김영옥 프로필 정보
  • 김영옥 리즈 젊은시절
  • 김영옥 남편 자녀 손자

■배우 김영옥 프로필 정보

김영옥 프로필 정보부터 살펴보면 본명 김영옥이며 1937년 12월 5일, 나이는 86세라고 해요. 가족으로는 남편 김영길과 자녀 1남 1녀가 있다고 하며 고향은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출생이라고 합니다. 최종학력 계성여자고등학교 졸업이고 1959년 춘천방송국 아나운서로 데뷔하였으며 소속사는 '에스피드림엔터테인먼트' 입니다.

■김영옥 리즈 젊은시절

김영옥은 과거 고등학교를 졸업한 뒤 연극과 영화를 통해 배우 생활을 시작하게 되었는데 어머니게서 배우생활을 반대하셔서 1959년 춘천 방송국 아나운서로 입사를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방송국 아나운서는 월급이 작다고 입사 8개월만에 그만두고 1960년 CBS 성우로 전직을 하게 되었어요. 이후 1961년 개국한 MBC 성우 극회 1기로 입사하게 되면서 성우로 전직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배우 활동도 시작하게 되었는데 30대 나이임에도 할머니 역할을 맡았다고 하는군요. 환갑도 되기 전에 치매 노인 역할로 출연하기도 하였고 비슷한 나이또래인 배우 주현과 나문희가 김영옥의 아들과 며느리로 출연하기도 하였죠.

■김영옥 결혼 남편 김영길

김영옥은 2000년대 후반 이후로도 계속해서 좋은 연기력을 바탕으로 영화와 드라마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런 김영옥의 남편은 전 KBS 아나운서 김영길이라고 하네요. 김영옥과 남편 김영길은 중앙대학교를 다니면서 서로 알게 되었는데 이후 KBS 춘천방송국에 함께 합격하면서 아나운서 생활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김영옥은 입사 8개월만에 퇴사를 선택했지만 김영길은 KBS 아나운서에 이어 1960~70년대 CBS 아나운서 실장으로 활동을 했고 다시 KBS 아나운서로 복귀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그런데 김영옥의 남편 김영길은 결혼을 한 지 한 달만에 군대를 입대하였다고 합니다.

김영옥은 결혼 이후 남편이 군대에서 3년을 보냈고 슬하에 아들 과 딸을 낳았다고 하네요. 남편은 정년 퇴직을 할 때까지 아나운서로 일을 했는데 김영옥은 남편이 중간에 그만두지 않고 정년퇴임할 때까지 묵묵히 계속해서 일을 해줘서 고마움을 느꼈다고 밝히기도 하였습니다. 김영옥의 남편은 한때 사업을 해보겠다고 나선적이 있었다고 하는데 김영옥이 말리자 끝까지 주장하지는 않았고 김영옥이 계속해서 배우 생활을 할 수 있도록 곁에서 많은 도움을 주었다고 하는군요. 김영옥의 자녀 중 딸은 평범한 가정주부라고 하는데 김영옥이 항상 바빴던 모습이 싫어서 결혼 이후 집에서 일을 하는 것을 원했고 결국 원하는대로 평범한 가정주부로 산다고 합니다. 그럼 앞으로도 건강한 모습으로 다양한 방면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김영옥이 되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나문희 국적과 집안, 남편

나문희는 이번주 방송되는 예능 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나문희가 출연한 영화 '오!문희'가 개봉을 앞두고 있다고 하죠. 항상 좋은 연기를 보여주고 있는 나문

barobaro82.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