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공명 프로필 나이 본명 동생 도영 키

배우 공명의 최근 소식으로는 예능 프로그램 '지구마블 세계여행'에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공명은 최근 군대를 제대하고 넷플릭스 드라마 '광장'과 TVING 드라마 '내가 죽기 일주일 전'에 캐스팅이 되었다고 하네요. 그래서 오늘은 공명 배우 프로필 정보와 나이 리즈 과거얼굴 가족 동생 도영 고향 학력 종교 여자친구 인스타 최근영상 작품활동 필모그래피 키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배우 공명 프로필 정보
  • 공명 리즈 과거이야기
  • 공명 작품활동 필모그래피
  • 공명 동생 도영 가족 종교

■배우 공명 프로필 정보

본명 - 김동현

나이 - 1994년 5월 26일 (29살)

고향 - 경기도 안산시

신체 - 키 183cm, 몸무게 73kg, 혈액형 A형

가족 - 부모님, 남동생 NCT 도영

학력 - 동서울대학교 연기예술 졸업

종교 - 개신교(장로회)

군대 - 육군 제 28보병사단 병장 만기 전역

데뷔 - 2013년 웹드라마 '방과 후 복불복'

MBTI - INFJ

소속사 - 사람엔터테인먼트

■공명 리즈 과거이야기

공명은 과거 어린시절 태권도 선수였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부상으로 선수를 그만두고 배우로 전향을 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태권도 4단, 합기도 1단을 가지고 있었지만 잦은 부상으로 어머니가 많이 힘들어 하셨다고 하며 결국 먼저 모델 연기 학원을 권유해주셨다고 합니다. 거기서 연기를 처음 배우게 되었다고 하며 영화 '국화 꽃 향기'를 감명 깊게 보고 배우가 되겠다고 결심을 하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처음으로 오디션을 본 기획사가 공명이 7년간 몸 담고 있었던 판타지오 였다고 합니다. 오디션에 한번만에 합격하며 판타지오에서 연습생 생활을 1년간 하고 데뷔를 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공명은 판타지오 소속사에서 한국 최초의 배우 그룹인 서프라이즈 멤버가 되었습니다. 배우로서는 드물게 숙소 생활을 했다고 하는데 가장 처음 반지하집에서 방2개에 멤버 5명과 매니저까지 총 6명이 함께 살았었다고 하는군요. 다행이 소속배우들이 조금씩 성공을 하게 되었고 이후 서프라이즈 팀은 30평대 집으로 이사를 가게 되었는데 서강준과 함께 한 방을 쓰고 이층침대에서 자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그렇게 공명은 웹드라마 '방과 후 복불복'을 시작으로 영화 '어떤 시선', '얼음강' 등에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리게 되었습니다. 2016년 여름 서프라이즈의 숙소에서 독립해서 2년 정도 자취 생활을 하다가 혼자 사는 것이 외롭기도 하고 어머니가 그리워하셔서 부모님과 함께 살고 있다고 하네요.

■공명 작품활동 필모그래피

공명은 2015년 MBC 드라마 '화정'에서 정명공주의 호위무사 '자경'역을 맡았으며 2016년 드라마 '혼술남녀'에서 '진공명' 역을 맡아 직진연하남, 멍뭉남 이라는 수식어를 얻기도 하였습니다. 2019년 초에는 영화 '극한직업'에서 '재훈'역을 맡았고 영화가 천만 관객을 돌파하면서 천만 배우가 되었습니다. 또한 이 작품으로 제24회 춘사영화제에서 신인남우상을 수상하였으며 55회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신인연기상 후보에 오르기도 하였어요. 이때 참석한 백상예술대상 레드카펫에서 연예가 중계 리포터의 인사를 받다가 벽에 부딪히는 허당미 넘치는 움짤이 각종 커뮤니티에 돌아다니기도 하였습니다.

■공명 종교 가족 동생 도영

공명의 종교는 기독교인데 가족 모두 교회를 다닌다고 합니다. 공명의 동생은 아이돌 그룹 NCT의 도영인데 동생 역시 교회를 다니며 십자가 목걸이를 온 가족이 한다고 언급하기도 하였어요. 판타지오 소속일 때, 서프라이즈 팀에서 유일하게 교회를 다닌다고 전해지기도 하였습니다. 공명은 지금까지 여자친구에 대한 정보나 열애설이 전해지지 않았는데 이상형으로 운동을 좋아하는 건강한 느낌의 여자로 원래 태권도 선출로 운동도 좋아할 뿐 아니라 여자친구와 운동을 함께 하는 꿈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군요. 그럼 앞으로도 좋은 연기력으로 좋은 작품에서 활발한 활동 이어가는 배우 공명이 되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공명 인스타그램 보러 가기

 

공명 도영 영상 보러 가기

 

 

조한철 프로필 나이 학력 결혼 부인(아내) 자녀 작품활동

조한철 프로필 나이 결혼 와이프 자녀 배우 조한철의 최근 소식으로는 넷플릭스 드라마 '경성크리처'에서 '윤중원'역으로 출연을 하고 있습니다. 조한철은 영화와 드라마를 가리지 않고 명품 조

barobaro82.tistory.com

 

안길강 프로필 나이 리즈 부인 자녀 딸

안길강 프로필 나이 리즈 부인 자녀 딸 배우 안길강은 새롭게 시작하는 MBN 드라마 '더 드라이버'로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안길강은 다양한 영화와 드라마에서 명품조연으로 항상 좋은 연기

barobaro82.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