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남경읍 프로필 리즈 아내 자녀 키

배우 남경읍의 최근 소식으로는 영화 '노량 : 죽음의 바다'에서 '권율'역으로 출연을 한다고 합니다. 남경읍은 영화와 드라마, 뮤지컬 무대까지 다양한 작품에서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어요. 이번 글에서는 남경읍 배우 프로필 정보와 나이 리즈 과거얼굴 고향 학력 동생 남경주 가족 결혼 부인(아내) 자녀 딸 조승우 근황 작품활동 필모그래피 키 등 여러 이야기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배우 남경읍 프로필 정보
  • 남경읍 조승우 관계
  • 남경읍 결혼 자녀 동생 가족

■배우 남경읍 프로필 정보

본명 - 남경읍

나이 - 1958년 3월 12일 (65세)

고향 - 경상북도 문경군 문경면

학력 - 동국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 공연영상예술학 석사 수료

가족- 동생 남경주, 부인, 딸 남유라

데뷔 - 1976년 연극 '하멸태자'

소속사 - 디어이엔티

남경읍은 뮤지컬 배우 남경주의 친형이며, 본인 역시 남뮤지컬아카데미의 원장을 맡고 있습니다. '환일고등학교'와 '서울예술대학교 연극과', '단국대학교 연극영화학과'를 졸업하고 2009년 2월 동국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에서 공연영상예술학 석사 학위를 취득하였어요. 남경읍은 국내 뮤지컬계의 대부라 할 수 있는 인물이며, 수많은 뮤지컬 스타들의 스승으로 존경받고 있습니다.

■남경읍 조승우 관계

앞에서 언급한 것처럼 무수한 제자들을 양성했는데 그 중에서도 조승우는 특별한 존재라고 합니다. 조승우는 남경읍에게 많이 맞았다고 하는데 연습 때 준비물을 놓고 와서 매를 들어서 엄청 혼을 낸 적이 있었다고 하며 감정이입을 못하기에 뺨을 때리고 욕을 시킨 적도 있었다고 하네요. 그렇게 성장한 조승우는 제2회 뮤지컬 어워즈에서 남우주연상을 받으며 "지금의 나를 있게 해 준 남경읍 선생님께 이 상을 바친다."라는 수상 소감을 남기기도 하였습니다.

남경읍은 영화, 드라마에서의 대중적인 인지도는 뮤지컬에 비해서 작지만, 중후하고 잘생긴 외모와 35년간 뮤지컬에서 다져온 경력만큼 단발성, 카메오 출연만으로도 중년간지를 발산하며 임팩트 있는 열연을 남기는 명배우 입니다. 특히 드라마 '미생'에서는 회사 서열 1위인 '원 인터내셔널'의 사장으로 등장해 오상식의 팀에 직접 보너스를 지급하며 최전무에게 은근히 빅엿을 먹이는 등 짧지만 강렬한 인상을 남겼습니다.

■남경읍 결혼 부인 자녀 딸

남경읍은 부인과 결혼식을 올리고 둘사이에 자녀로 딸 남유라를 두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생활 보호를 위해 부인의 얼굴은 공개하지 않고 있는데 딸의 얼굴은 자주 공개 하였습니다. 딸 남유라는 엄마와 함께 어려서부터 남경읍의 공연을 보러 왔다고 하며 2009년에 단국대학교 연극영화과에 입학했다고 하네요. 뮤지컬 배우가 되고 싶다고 밝혔는데 현재 오디션을 보러 다니며 배우의 길을 걷고 있다고 합니다. 앞으로도 좋은 연기력으로 다양한 작품에서 활약하는 배우 남경읍이 되기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남경읍 복면가왕영상 보러가기

 

남경읍 딸 남유라 보러가기

 

 

문정희 프로필 나이 리즈 결혼 남편 자녀 작품활동 키

문정희 프로필 나이 남편 자녀 키 배우 문정희의 최근 근황으로는 영화 '노량 : 죽음의 바다'에서 '방수진'역으로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문정희는 영화와 드라마를 가리지 않고 뛰어난 연기

barobaro82.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