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엄태구 프로필 종교 가족 형 작품활동

배우 엄태구는 영화와 드라마에서 빛나는 조연으로 손꼽히는 배우입니다. 올해에는 엄태구가 주인공으로 출연한 영화 '낙원의 밤' 이 개봉을 한다는 소식도 있네요. 오늘은 엄태구의 과거와 프로필 정보 외 여러 다양한 이야기들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엄태구 프로필 정보

엄태구는 1983년 11월 9일생으로 올해 나이 40세 입니다. 고향은 알려지지 않았으며 엄태구 키 181cm 체중 70kg 혈액형 B형입니다. 학력사항으로는 공군항공과학고등학교 중퇴 - 건국대학교 영화학과 졸업이며 가족은 부모님과 형 영화감독인 엄태화가 있습니다. 엄태구는 2007년 영화 '기담' 으로 데뷔하였으며 종교는 개신교라고 하네요. 엄태구 소속사는 프레인 TPC 입니다.

엄태구는 2007년 영화 '기담' 으로 데뷔한 뒤 수 많은 작품에서 단역과 조연으로 출연을 하였습니다. 2016년 영화 '밀정' 에서 하시모토 역으로 출연하며 강렬한 인상을 남겼고 이후 더욱 중요한 배역을 맡으며 점점 스타의 길을 걷고 있습니다. 엄태구 본인 역시 영화 '밀정' 의 출연과 밀정에서 송강호를 만나며 연기 인생이 달라졌다고 이야기 하기도 하였습니다.

당시 영화 '밀정' 출연으로 2016년 청룡영화상 남우조연상 후보에 오르기도 하였지만 수상에는 실패하고 대종상 영화제에서는 남우조연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이후 여러 영화에 출연을 이어갔고 2019년에는 OCN 드라마 '구해줘2' 에서 주인공을 맡았고 선과 악이 함께 있는 연기를 잘 보여주며 드라마의 흥행까지 책임지기도 하였습니다.

엄태구의 형은 영화감독인 엄태화죠. 그 덕에 엄태구의 이름이 조금 더 알려진적이 있기도 하였는데 엄태화 엄태구 형제는 독립영화 부터 상업영화까지 존재감을 보이며 승승장구 하고 있기도 합니다. 제 2의 류승완 류승범이라는 이야기 까지 듣기도 하였죠. 엄태구는 사실 어릴적 부터 소심해 성격을 고치기 위해 어머니가 초등학교 때 웅변학원을 보냈으나 웅변 못하겠다고 울 정도였으며 지금도 인터뷰 할 때면 목소리가 작아지고 수줍어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엄태구는 독실한 크리스천 인데 새벽기도를 나가고 성경을 읽으며 발음 연습을 하기도 한다고 하네요. 실제로 영화 '밀정' 오디션 합격결과도 새벽 기도를 가는 중에 문자로 받았다고 하는군요. 이 작품 이후 연기가 정말로 재미있어 졌다고 하는 엄태구 , 앞으로 계속 좋은 모습으로 다양하고 좋은 작품에서 활약하는 배우 엄태구가 되기를 응원하겠습니다.

 

★배우 윤선우 모든 정보

 

윤선우 배우 모든정보

배우 윤선우는 SBS 드라마 '스토브리그' 에서 백단장의 동생인 백영수로 출연하고 있습니다. 사연이 많은 하반신 마비환자로 출연을 하고 있지만 뛰어난 연기력으로 화제가 되고 있네요. 오늘은 배우 윤선우의 과..

barobaro82.tistory.com

★배우 이주은의 다양한 이야기들

 

이주은 배우 모든정보

이주은 배우는 현재 KBS2 '우아한 모녀' 에서 오비서 역으로 출연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배우 이주은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요 이주은 프로필 정보 나이 학력 키 등 다양한 정보들 살펴보겠..

barobaro82.tistory.com

★배우 노정의의 다양한 이야기들

 

노정의 배우 모든정보

배우 노정의는 tvN 드라마 스테이지 '모두 그곳에 있다' 편에 출연한다는 소식입니다. 아역배우로 시작해 점점 많은 작품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노정의네요. 오늘은 배우 노정의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

barobaro82.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