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남자배우

배우 이학주 프로필 고향 키

1그랜드캐년1 2021. 10. 4. 15:48

배우 이학주 프로필 나이 고향 키

배우 이학주는 공개를 앞두고 있는 넷플릭스 드라마 '마이네임'에서 '정태주' 역으로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이학주는 최근 개봉한 영화 '싱크홀'에서 좋은 연기를 보여주었으며 11월 시작되는 JTBC 드라마 '공작도시'에도 '한동민' 역으로 출연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오늘은 배우 이학주의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과거 고향 학력 인스타 키 등 여러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학주 프로필 정보

배우 이학주 프로필 정보부터 살펴보면 1989년 1월 9일생으로 올해 나이 34세 입니다. 키 174cm, 몸무게 75kg, 혈액형 B형이며 최종학력 한양대학교 연극영화과 졸업이라고 하네요.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여동생이 있다고 하는데 고향 지역은 알려지지 않은 상태입니다. 2012년 영화 '밥덩이'를 통해 데뷔를 하였으며 소속사는 'SM C&C'라고 합니다.

■이학주 과거

이학주는 과거 2012년 단편영화 '밥덩이'로 데뷔하였죠. 연극무대와 단편영화에서 연기력을 키워가다 2015년 '오 나의 귀신님'에서 신순애의 철부지 남동생인 '신경모'역으로 얼굴을 알리기 시작하였습니다. '검은 사제들'의 원작 단편영화 '12번째 보조사제'의 남자 주인공이기도 해요. 이후 영화 '날, 보러와요', 드라마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에서 박신혜의 남사친으로 출연했으며 '저스티스', '멜로가 체질'등 많은 출연을 이어가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드라마 '3기동대'에서 부서 막내 역할 등으로 출연하며 활발히 활동을 하고 있으며 주연으로 영화 '왓칭'이 개봉을 하였는데 뛰어난 연기력을 보여주었으나 영화는 안타깝게도 흥행에 성공하지는 못하였어요.

이학주는 원래 연기에 대해 생각이 없었다고 하는데 대학을 연극영화과로 들어가긴 했지만 연출 전공이었다고 하며 그 때는 PD나 영화감독이 되고 싶었다고 하는군요. 하지만 연출을 하려면 작품 한 두번 정도는 서봐야 된다는 생각에 연기를 배우게 되었다고 하며 22살이 되던해 군대를 갔는데 당시 연기가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면서 군대 제대 후 연기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학주는 2012년 데뷔작인 '밥덩이' 감독이 대학교 동기형이었고 하겠냐고 물어서 아무 생각없이 출연을 하게 되었다고 해요. 당시 이 영화가 '칸 국제 영화제'를 가게 되었는데 이학주는 따라가지 않았는데 두고두고 후회를 한다고 밝히기도 하였습니다.

이학주는 연기폭이 매우 넓고 가지각색인데 다양한 드라마 활동 부분을 살펴보면 그동안 맡은 역할이 선한 역할부터 시작해 악역과 주연, 어중간한 역할도 잘 소화해내면서 어느 분야든 잘 해내는 것 같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 JTBC 인기 드라마였던 '부부의 세계'에서도 악역인 '박인규'역을 맡았는데 몰입되는 연기력으로 역할을 잘 소화해서 많은 관심과 호평을 받기도 하였죠. 그런 자신의 모습을 강점이라고 느끼고 자신도 좋다고 하는군요. 자신이 친근하게 느껴지고 어떤 역을 맡아도 잘 스며들 수 있는게 좋다고 합니다. 실제로 최근 영화 '싱크홀'에서는 전혀 다른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였죠. 그럼 앞으로도 좋은 모습으로 다양한 작품에서 활발하게 활동이어가는 배우 이학주가 되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