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조하나 프로필 고향 결혼 생각

조하나의 최근 소식으로는 SBS 예능 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 - 박선영'편에 출연을 하였습니다. 꾸준히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근황 소식을 전하고 있는 조하나에요. 그래서 오늘은 조하나 배우의 프로필 정보와 리즈 과거얼굴 고향 학력 남편 근황 결혼 생각 작품활동 필모그래피 인스타 키 등 여러 이야기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배우 조하나 프로필 정보
  • 조하나 리즈 과거얼굴
  • 조하나 남편 결혼 생각

■배우 조하나 프로필 정보

본명 - 조하나

나이 - 1972년 3월 20일 (51세)

고향 - 전라남도 진도군

신체 - 키 170cm

가족 - 2남 2녀 중 셋째

학력 - 숙명여대 무용과, 숙명여대 전통문화예술대학원 전통무용 석사, 한양대학교 대학원 무용학 박사

데뷔 - 1990년 연극 데뷔, 1991년 KBS 14기 공채탤런트

소속 - 한양대학교 ERICA캠퍼스 무용예술학과 겸임교수

경력 - 중요 무형문화재 제27호 승무 이수자

조하나는 1990년 연극 무대로 데뷔한 배우이자 교수로 2004년, '조하나 춤자국'이라는 무용팀을 결성해 현재까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조하나는 1991년 이병헌, 손현주 등 쟁쟁한 동기들과 함께 KBS 14기 공채 탤런트에 합격하였고 배우로 활동을 이어가게 되었어요. 특히 조하나는 MBC 드라마 '전원일기'에서 극 중 김금동(임호)의 아내 '이남영'역으로 출연하여 4년간 출연을 했고, 2002년 종영한 '전원일기'를 끝으로 배우 활동을 중단하였습니다.

조하나는 2002년, 배우 활동을 중단한 뒤 2004년 '조하나 춤자국'이라는 팀을 결성하는 등 무용가로 활동을 하였습니다. 거기다 중요 무형문화재 제27호 승무 이수자이기도 하며 서울종합예술대학 등에서 겸임교수로 학생들을 가르치기도 하였어요. 계원예고와 숙명여대 무용과를 졸업한 조하나는 숙명여대 대학원에서 전통문화예술 석사를, 한양대 대학원에서 무용학 박사 과정을 수료하였습니다.

■조하나 리즈 과거얼굴

조하나는 과거 초등학교 시절, 무용을 처음 시작할때부터 '끝까지 무용을 해야지'라는 마음을 간직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우연히 방송과 연이 닿아 연기를 했지만 결국엔 이것도 저것도 안 되겠어서 용기를 내어 무용으로 돌아섰다고 하네요. 연기와 무용을 둘 다 할 수 있는 뮤지컬 쪽도 있었지만 조하나가 정말 하고 싶었던 건 순수무용의 길이였다고 합니다. 배우를 그만두고 무용가의 길로 돌아가려 했지만 연기자의 이미지가 너무 커져, TV 출연을 하지 않고 무용에 매진했다고 하는군요.

조하나는 연기자가 아닌 무용가로 기억되고 싶다고 이야기하였고 그래서 더욱 열심히 연습을 하였다고 합니다. 그렇게 무용가로 지내던 조하나는 무려 17년 만에 SBS 예능 프로그램 '불타는 청춘'에 출연했고, 동안 외모와 여전히 예쁜 얼굴로 많은 화제가 되기도 하였어요. 당시 출연하고 있던 남자 출연자들이 조하나가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라는 사실에 또 한 번 놀라며 많은 관심을 보이기도 하였습니다.

 

조하나 인스타그램 보러가기

 

조하나 무용영상 보러가기

■조하나 남편 결혼 생각

조하나는 결혼 생각에 대해 "아직 결혼하지 않았지만, 한번도 '나는 결혼하지 않겠다'라고 생각해 본 적은 없다"라며 "좋은 인연이 언젠가는 꼭 찾아올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 인연을 공격적으로 찾아다니고 있지는 않지만 좋은 분을 만난다면 얼마든지 데이트도 하고 결혼도 할 생각"이라고 밝혔습니다. 최근 조하나는 SBS '골 때리는 그녀들'에서 'FC불나방' 멤버로 활약하였지만 부상으로 인해 하차를 하게 되었어요. 그럼 앞으로도 좋은 모습으로 활발한 활동 이어가는 배우 조하나가 되기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탤런트 박선영 프로필 나이 리즈 결혼 키

박선영 프로필 나이 리즈 결혼 키 영화배우 박선영은 현재 SBS 예능 '불타는 청춘'에 출연해 '운동누나'로써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박선영은 2018년 드라마 'TV조설 파도야 파도야' 이후 연기

barobaro82.tistory.com

 

배나라 프로필 나이 과거 데뷔전 성격 MBTI 작품활동

배나라 프로필 나이 과거 최근영상 배우 배나라의 최근 소식으로는 넷플릭스 드라마 'D.P. 시즌2'에서 조연 '장성민'역으로 출연을 한다고 합니다. 배나라는 뮤지컬 배우로 뮤지컬 무대에서 활발

barobaro82.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