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류다인 프로필 과거 데뷔전 MBTI 키

배우 류다인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티빙 드라마 '피라미드 게임'에서 주연 '명자은'역으로 출연을 한다고 하네요. 류다인은 최근 tvN 드라마 '일타 스캔들'에서 '장단지'역으로 출연해 좋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류다인 배우의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과거 데뷔전 고향 학력 MBTI 작품활동 인스타 키 등 여러 이야기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배우 류다인 프로필 정보
  • 류다인 과거 데뷔전
  • 류다인 작품활동 필모그래피

■류다인 프로필 정보

배우 류다인 프로필 정보부터 살펴보면 2000년 9월 29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22살입니다. 고향은 부산광역시, 키는 174cm 이며 가족 관계로는 부모님, 외동딸이라고 하네요. 학력 사항 연서초등학교 - 이사벨중학교 - 고등학교 검정고시 라고 하며 MBTI는 'INTP'이라고 합니다. 2020년 JTBC 드라마 '18 어게인'으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에이그라운드'입니다.

■류다인 과거 데뷔전

류다인은 2020년 JTBC 드라마 '18 어게인'으로 데뷔한 배우로 2023년 tvN 드라마 '일타 스캔들'에서 주인공 노윤서의 베프 '장단지'역으로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습니다. 특히 큰 키에 개성 있는 얼굴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죠. 류다인은 과거 어려서부터 꿈이 계속 탤런트였다고 하네요. 15살 때 앤젤리나 졸리가 나오는 '솔트'라는 작품을 보면서 연기를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하는데 처음에는 멋있다는 생각을 했고 결국에는 '나도 잘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류다인의 부모님께서는 반대를 했다고 하는데 어머니가 건 조건이 데뷔를 하고 회사에 들어가라고 했다고 합니다. 그렇게 류다인은 15살에 광고로 데뷔를 하게 되었고 17살에 회사를 들어가 약속을 지키자 어머니께서는 허락을 해주셨다고 하네요. 부모님이 반대를 했을때 일주일 동안 단식 투쟁을 했었다고 하며 편지를 PPT 형식으로 '내가 이걸 왜 해야 하는지, 이걸 함으로써 어떤 걸 느끼는지, 뭘 할 수 있을지' 써서 부모님께 드렸다고 합니다.

류다인은 부산광역시 출신이며 외동딸인데 17살에 혼자서 서울로 올라왔다고 합니다. 류다인은 당시 "17살에 올라가나 20살에 올라가나 어차피 엄마가 걱정하는 건 똑같다. 난 나의 길을 가겠다"고 말씀을 드렸고 부모님께서도 믿고 보내주셨다고 하네요. 그래서인지 고등학교는 검정고시로 졸업했다고 하는데 '18 어게인'과 '일타 스캔들'에서는 교복을 입고 학생역으로 출연을 하게 되어 교복을 입을 때마다 부담감이 있었다고 하는군요.

■류다인 매력 작품활동

류다인은 자신의 매력으로 운동을 다 잘한다고 하는데 격투기, 복싱, 스노보드, 서핑을 좋아한다고 밝히며 일주일에 운동을 다섯 번씩 한다고 하네요. 뿐만 아니라 영어도 잘하고 노래도 잘하며 춤도 잘 춘다고 이야기하였습니다. 류다인은 '18 어게인', '일타 스캔들'에 이어 '피라미드 게임'이 3번째 작품으로 벌써 주연을 맡게 되었네요. 믿고 보는 배우, 사람냄새나는 배우가 되고 싶다는 류다인, 앞으로도 좋은 연기력으로 다양한 작품에서 활약하는 모습 기대해 보겠습니다.

 

류다인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류다인 인스타라이브 보러가기

 

 

보나 프로필 나이 과거얼굴 몸매

보나 프로필 나이 과거얼굴 몸매 가수 겸 배우 보나는 새롭게 시작하는 tvN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에서 '고유림'역으로 출연한다는 소식입니다. 보나는 현재 걸그룹 '우주소녀'로 활동을 이

barobaro82.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