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영 프로필 나이 본명 MBTI 작품활동

배우 하영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넷플릭스 드라마 '이두나!'에서 '김진주'역으로 출연한다고 하네요. 하영은 지난해 ENA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 특별출연하며 얼굴을 많이 알렸죠. 이번글에서는 하영 배우의 프로필 정보와 나이 본명 과거얼굴 고향 학력 MBTI 작품활동 우영우 인스타 몸매 키 등 여러 이야기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배우 하영 프로필 정보
  • 하영 리즈 과거이야기
  • 하영 작품활동 우영우

■배우 하영 프로필 정보

본명 - 안하영

나이 - 1993년 8월 11일 (30살)

고향 -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남동

신체 - 키 168cm, 몸무게 45kg

학력 - 이화여자대학교 미술대학 서양화과, 스쿨 오브 비주얼 아츠 대학원 중퇴

데뷔 - 2019년 KBS 드라마 '닥터 프리즈너'

MBTI - ENFP

소속사 - 비스터스엔터테인먼트

배우 하영은 2019년 드라마 '닥터 프리즈너'로 데뷔하였으며, 다양한 캐릭터로 차근차근 필모그래피를 쌓아가고 있습니다. 이후 2021년 tvN 드라마 '마우스'에서 극 전개의 시작을 알리는 에피소드에서 '송수정'역으로 등장해 강렬한 임팩트를 남겼어요. 같은 해 SBS 드라마 '너의 밤이 되어줄게'의 '채지연', SBS 드라마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의 '정소영'역을 맡았습니다. 같은 시기에 방영되는 드라마임에도 다른 색을 지닌 두 캐릭터를 잘 소화해 내는 연기력을 보여주었죠.

■하영 작품활동 우영우

하영은 2022년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2화 '흘러내린 웨딩드레스' 편에 '김화영'역으로 특별출연하였고 결혼을 원하지 않는 새신부의 베일에 싸인 연기를 뛰어나게 수행하여 많은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았습니다. 뿐만 아니라 신세경을 닮은 외모로도 많은 화제가 되며 얼굴을 많이 알리게 되었어요. 그런 하영은 과거 미국에서 대학원 유학까지 꽤 오랜 기간 미술을 전공하였다고 합니다.

■하영 학력, 과거 이야기

하영이 다녔던 대학원은 '스쿨 오브 비주얼아츠'라는 대학으로, 파슨스 디자인 스쿨, 프랫인스티튜트와 함께 뉴욕을 대표하는 3대 명문 디자인스쿨 중 하나로 꼽힌다고 하는데 어느 순간 미술을 오래 전공한 것에 대해 회의감이 와서 영화를 만들고 소설을 쓰는 것에 관심을 갖던 중 연기에 대한 호기심이 생겨 1년 후 학교를 중퇴하고 연기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하영은 꼭 도전해보고 싶은 장르로 액션과 느와르를 꼽았는데 드라마 '마이네임'에서 한소희를 보고 자신도 저런 여성이 주인공인 액션 연기를 꼭 해보고 싶다는 마음이 생겼다고 하네요. 작품으로 함께 호흡을 맞추고 싶은 배우 1위로 이병헌을 뽑았으며 가장 애착이 가는 작품은 '영혼수선공'이라고 합니다. 하영은 자신을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엔돌핀이라고 언급하였는데요 앞으로도 좋은 연기력으로 다양한 작품에서 활발한 활동 이어가는 배우 하영이 되기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하영 인스타그램 보러가기

 

하영 브이로그영상 보러가기

 

 

수지 프로필 리즈 어린시절 과거얼굴

수지 프로필 리즈 어린시절 과거얼굴 수지는 새롭게 시작하는 tvN 드라마 '스타트업'에서 '서달미'역으로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수지가 출연한 SF 영화 '원더랜드'는 개봉을 하지 못하고 있

barobaro82.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