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장다아 프로필 나이 동생 장원영 키

배우 장다아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TVING 드라마 '피라미드 게임'에서 주연 '백하린'역으로 출연을 한다고 합니다. 장다아는 가수 장원영의 친언니라는 사실에 많은 화제가 되기도 하였죠. 이번 글에서는 장다아 배우의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과거얼굴 고향 학력 동생 장원영 가족 MBTI 작품활동 방송 인스타 키 등 여러 이야기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배우 장다아 프로필 정보
  • 장다아 과거 이야기
  • 장다아 동생 장원영

■배우 장다아 프로필 정보

본명 - 장진영

나이 - 2001년 5월 5일 (22살)

고향 -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촌동

신체 - 키 168cm

가족 - 부모님, 여동생 장원영

학력 - 예원학교 무용과, 서울예술고등학교 무용과 한국무용전공, 이화여자대학교 신산업융합대학 체육과학부 글로벌스포츠산업전공

데뷔 - 2024년 TVING 드라마 '피라미드 게임'

소속사 - 킹콩 by 스타쉽

장다아가 공식적으로 언론 매체에 얼굴이 알려진 시기는 2023년부터이지만 소속사와 계약을 맺은 시기는 2023년이 아니며, 약 2~3년 정도 지난 것으로 전해지고 있는데 동생인 장원영이 소속된 '스타쉽엔터테인먼트'의 산하 레이블인 '킹콩 by 스타쉽'과 전속 계약을 체결하며 자매가 같은 소속사와 계약을 하게 되었습니다. 언니는 배우로 동생은 가수로 활동을 이어가게 되었네요.

■장다아 과거 데뷔전 이야기

장다아는 데뷔 전부터 각종 커뮤니티에서 장다아에 대해 궁금해하는 글들이 많았으며, 몇몇 인터넷 유명인 등이 오해를 받기도 하였습니다. 그 때문에 장다아의 데뷔 예정 소식이 알려진 후, 커뮤니티에 떠돌던 고등학교 졸업 사진이 기사화되기도 하였죠. 장다아는 서울예술고등학교 재학 시절, 졸업 당시 무용부 최우수상을 받았고, 연세대학교 사회체육과와 이화여자대학교 스포츠과학과에 합격했다고 합니다.

장다아는 데뷔전 아이돌 팬들 사이에서는 '장원영보다 예쁜 장원영의 언니'로 알려져 있었으며, 장원영이 아이즈원을 활동하던 당시에는 이웃 주민이 "언니가 연예인이 될 줄 알았다"라고 말했다는 이야기가 전해지기도 하였습니다. 아이즈원 쇼케이스에서 냉미녀 느낌의 장원영이라는 팬들의 목격담이 있기도 하였는데 실제 공개된 장다아의 얼굴을 보면 동생 장원영과 비슷한 느낌이지만 장원영 보다는 약간 통통한 느낌을 주고 있네요.

장다아는 연습 기간부터 아큐브 광고 촬영 과정 당시까지도 장원영의 언니라는 점은 소속사 내부 관계자만 알고 있었던 사실이라고 합니다. 이 때문에 2023년 4월, 처음 보도된 장다아의 동생 관련 이슈로 인해 아큐브 광고 브랜드 측뿐만 아니라 주변에 놀란 이들이 많았다고 하는군요. 최근 장다아는 '존슨앤드존슨' 광고와 '수이 스킨' 광고에 출연하였습니다. 그럼 앞으로도 좋은 연기력으로 다양한 작품에서 활동하는 배우 장다아가 되기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장다아 아큐브광고 보러가기

 

장다아 수이스킨광고 보러가기

 

류다인 프로필 과거 데뷔전 고향 MBTI 작품활동 키

류다인 프로필 과거 데뷔전 MBTI 키 배우 류다인의 최근 근황 소식으로는 티빙 드라마 '피라미드 게임'에서 주연 '명자은'역으로 출연을 한다고 하네요. 류다인은 최근 tvN 드라마 '일타 스캔들'에

barobaro82.tistory.com

 

정하담 프로필 나이 과거얼굴 작품활동

정하담 프로필 나이 과거얼굴 작품활동 필모그래피 배우 정하담은 개봉을 앞두고 있는 영화 '젊은이의 양지'에서 주연인 '명선'역을 맡아 출연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작년 영화 '항거: 유관순 이

barobaro82.tistory.com

 

그리드형(광고전용)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